경기콘텐츠진흥원, '2023 경기 메타버스 해커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가상·증강현실(VR·AR) 등 실감기술 활성화와 메타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3 경기 메타버스 해커톤'을 13일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해커톤은 실감기술을 활용해 공공문제나 글로벌 기업들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는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은 가상·증강현실(VR·AR) 등 실감기술 활성화와 메타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3 경기 메타버스 해커톤’을 13일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해커톤은 실감기술을 활용해 공공문제나 글로벌 기업들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는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다. 경기도 내 개발자나 관련 산업 종사자라면 2~4인으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모든 참가팀은 더 샌드박스 코리아, HD현대사이트솔루션, 롯데백화점 분당점 등 참여 기업들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평가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총 1천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받게 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경기콘텐츠진흥원장 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해커톤은 13일 대회를 시작해 15일까지 예선을 진행한다. 이후 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결선과 시상식을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고 6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으로 4년 만에 개최하는 2023 경기 메타버스 해커톤을 통해 해외로 진출할 인재를 발굴하고 산업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티드랩, 'AI 해커톤' 성료...1등 '하이어뷰'
- 건국대, 2023 KU 메디컬 해커톤 참가자 모집
- 카카오모빌리티, 넥스트모빌리티 해커톤 ‘네모톤' 개최
- 원티드랩, 코딩 유튜버 조코딩과 'AI 해커톤' 연다
- 카카오, AI 주제로 사내 해커톤 연다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