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하나로 연결되는 블록체인 생태계만든다…우나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믹스재단은 1일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Unbound Networking & Accelerating Growth Initiative, unagi)'를 공개했다.
재단은 우나기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중심으로, 다양한 블록체인과 디앱(dApp)을 하나로 연결해 초거대 생태계를 조성한다기 위해 출범했다고 설명했다.
9월 중 선보일 '우나 월렛'으로 우나기의 다양한 옴니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옴니체인 거래내역 확인 가능한 '우나기 스캔'
이종 체인 간 거래 '우나기 스왑'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위믹스재단은 1일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Unbound Networking & Accelerating Growth Initiative, unagi)’를 공개했다.
재단은 우나기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중심으로, 다양한 블록체인과 디앱(dApp)을 하나로 연결해 초거대 생태계를 조성한다기 위해 출범했다고 설명했다. 우나기는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이종 체인, 온-오프체인 간 데이터를 검증하고 전달할 수 있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에 의해 운영될 예정이다. 9월 중 선보일 ‘우나 월렛’으로 우나기의 다양한 옴니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나 월렛은 여러 체인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한곳에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블록체인 지갑이다. △위믹스3.0 △아비트럼 △아발란체 △BNB △이더리움 △크로마 △옵티미즘 △폴리곤 등 8개 체인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를 우선 지원한다. 지원 네트워크는 지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메타 트랜잭션과 메타 해시를 기반으로 한 옴니체인 거래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나기 스캔’, 가장 낮은 수준의 비용으로 이종 체인 간 최적화된 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우나기 스왑’ 등 서비스가 우나기와 우나 월렛을 통해 제공된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목 이 선수]5세 꼬마였던 '골프신동' 임채리, KG 레이디스 오픈에서 프로 데뷔전
- “갑자기 차가 움직여”…카페 유리창 뚫고 돌진한 택시 기사
- 태풍 '하이쿠이' 中상륙, '기러기'는 약화…남부 많은 비
- “내가 살았는지 죽었는지 궁금한가” 프리고진 생전 영상 공개
- 여성 살리려 뛰어간 버스기사…‘영웅’으로 불린 인물이었다
- "나훈아 콘서트도 아니고"…`추석 기차표` 티켓팅에 고령층 한숨
- '패션의 완성'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K선글라스[누구템]
- “내가 봐도 괘씸” 마이크로닷, 6년 만의 고백…등돌린 여론 회복할까[종합]
- “양쪽 아이라인 왜 달라?” 성형외과서 난동 부린 아나운서의 최후
- 양손 묶여 숨진 여성...경찰, 40m거리서 담배만 피우다 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