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국내 누적 판매 7만대 돌파… “가장 많이 팔린 수입 SUV”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2023. 9. 1. 1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이 국내 누적 판매량 7만대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08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티구안 누적 판매대수는 지난 7월 기준 7만220대로 집계됐다.
수입 SUV 모델 최초로 누적 판매량 7만대 고지에 오른 것이다.
2020년에는 연간 1만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국내 수입 SUV 시장을 이끌어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만220대 돌파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성능·상품성 등 호평
파격 할인 등 신차 구매 혜택도 영향
매년 꾸준한 업그레이드… 라인업 다변화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성능·상품성 등 호평
파격 할인 등 신차 구매 혜택도 영향
매년 꾸준한 업그레이드… 라인업 다변화
폭스바겐코리아는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이 국내 누적 판매량 7만대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08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티구안 누적 판매대수는 지난 7월 기준 7만220대로 집계됐다. 수입 SUV 모델 최초로 누적 판매량 7만대 고지에 오른 것이다.
티구안은 폭스바겐코리아가 전개하고 있는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을 대표하는 모델로 꼽힌다. 국내 출시된 이래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기준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22차례 이름을 올렸다. 2020년에는 연간 1만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국내 수입 SUV 시장을 이끌어왔다.
국내 인기 요인으로는 디자인부터 성능, 실용성, 경제성 등을 꼽을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내외관 디자인과 독일차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감각과 성능, 넉넉한 실내 및 수납공간, 우수한 효율 등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인기에 힘입어 라인업도 다변화했다. 디젤 위주에서 가솔린 엔진을 추가하고 휠베이스를 늘려 최대 7인 탑승이 가능한 올스페이스 모델도 국내에 출시됐다.
사양 업그레이드도 꾸준히 이뤄졌다. 현재 판매 중인 티구안에는 폭스바겐 브랜드 최신 기술인 IQ.드라이브 트래블어시스트(첨단운전보조장치)와 IQ.라이트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신차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프로모션도 인기에 한몫했다. 구매 후 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지 및 보수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을 줄일 수 있는 혜택(무상보증 연장, 사고수리 토탈케어 등)을 운영하고 있고 구매 방식에 따른 파격 할인도 진행했다. 현재 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과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현금 구매 시 10.5% 할인을 제공하고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11% 할인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20초 남기고 세이프…김포공항 비행기 안에서 터진 환호성
- 차도 걷다 다가와 택시에 ‘쿵’…“명품 신발 물어내라”
- ‘탈주범’ 김길수, 현상금 1000만 원으로 상향…사진 추가 공개
- 라이머·안현모, 결혼 6년 만에 이혼…“좋은 동료로 미래 응원하기로”
- 룰라 이상민, 4일 모친상…6년 투병 끝 별세
- 5억대 사기쳐 도박 탕진…전직 축구선수 징역 3년 실형
- 김하성, ML 새역사 썼다…한국인 최초 골든글러브 수상
- 안부 확인하러 온 어머니 흉기로 수차례 찌른 20대 아들 체포
- “나 태우고 가라”…호주서 비행기 놓쳤다고 활주로로 뛰어나간 女 (영상)
- 지드래곤, 경찰 출석…“마약한 적 없다, 염색 탈색도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