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 추가 모집

이학범 2023. 9. 1. 16:1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8일까지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를 추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게임리터러시 및 게임활용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운영 중인 교육에 교육 취약계층인 초등학교 저학년과 특수학생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리시 교육이 추가돼 운영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게임 리터리시 교육은 '슬기롭고 즐거운 게임리터러시' 교재, 브릭 키트, '하이파이브몬' 교구가 활용된다. 직접 구체물을 만들어 게임 생활을 경험하고, 스스로 게임 이용 태도를 파악해 올바른 게임 이용 문화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수학생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내가 만드는 게임 세상'을 주제로 듀플로 브릭 및 워크시트를 활용해 학생들이 게임 세상을 표현하고 상상해 구체화 하는 과정이 제공된다.

초등학교 저학년 및 특수학생 대상 교육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에서 개발한 교재 및 교구가 활용된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소개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보는 등 기초학습 및 놀이 활동 중심 프로그램 4차시로 구성됐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