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엔비디아에 HBM3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고대역폭메모리(HBM) 3를 공급한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엔비디아의 HBM3 최종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HBM3을 공급하면 HBM 최대 고객사를 확보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앞서 AMD에도 HBM3를 공급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고대역폭메모리(HBM) 3를 공급한다. 지금까지 SK하이닉스가 주도했던 HBM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맹추격이 시작됐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엔비디아의 HBM3 최종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이르면 다음달부터 HBM3를 공급할 예정이다.
HBM3는 4세대 고대역폭메모리로 최신 인공지능(AI) 반도체 칩에 적용되고 있다. 엔비디아는 AI 반도체 칩 강자로 지금까지는 SK하이닉스로부터 HBM을 공급받아왔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HBM3을 공급하면 HBM 최대 고객사를 확보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앞서 AMD에도 HBM3를 공급한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전자는 HBM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설비투자와 차세대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엔비디아에 HBM3 공급
- 삼성전자, 단일 칩 최대 용량 32Gb D램 개발
- [단독] 김영섭 KT CEO, 부문장급 교체 단행…김영진·이선주·이현석 부문장 직무대행체제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277〉인천 스타트업파크 '2023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 “살아있는 거대 황소가 조수석에?” 美 고속도로 달린 '황당' 운전자
- 美서 5000원에 구매한 그림...알고보니 3억 '대박 작품'
- 인공지능 vs 인간…'드론' 레이싱 결과는?
- 누군가에겐 '행주 워터' 코코넛워터...中 인기에 가격 40배 껑충
- '시속 200km' 허리케인 美 플로리다 강타...승용차도 날리는 위력
- 김병욱 의원 “기울어진 운동장 '공매도'…의무상환기간 ·증거금 비율 개선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