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라우드'는 무엇? "이름 바꾸고 새롭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로고를 1일 공개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클라우드의 서비스명 변경으로 클라우드 기술 기업으로의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면서 "누구나 손쉽게 고성능, 고품질 클라우드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기술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주미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로고를 1일 공개했다. 한층 강화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발판삼아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CSP) 정체성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명을 기존 '카카오 아이(i) 클라우드'에서 '카카오클라우드'로 바꿨다.
다소 어려운 클라우드 기술을 좀 더 쉽고 친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반 기술인 클라우드 고도화에 집중하겠다"면서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중심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역량을 한데 모으려는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클라우드의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클라우드 기술문서, 카카오클라우드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콘솔 사용자환경(UI)에서도 서비스명·로고 변경을 반영했다.
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먼저 일반 사용자·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범용 인스턴스, 메모리 최적화 인스턴스 등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클라우드의 서비스명 변경으로 클라우드 기술 기업으로의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면서 "누구나 손쉽게 고성능, 고품질 클라우드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기술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클라우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염처리수 방류 걱정된다" 10명 중 7명
- "없는 게 없는 무한도전"...가봉서 축출된 대통령, 8년 전 출연 '눈길'
- 혜리 "일등석이 이코노미 됐다" 폭로에 델타 항공 해명은?
- 칠곡 새마을금고 '마스크 강도' 침입..."2000만원 털렸다"
- 윤혜진 "기분이 섬뜩했다"…휴가 중 오싹한 경험 공개
- 美 청소년 10명 중 9명 "난 000 쓴다!"
- "학교 쓰레기통서 네가 왜 나와?" 줄행랑 친 교장선생님
- 의도적인 무게 늘리기? 킹크랩 '얼음치기'가 뭐길래
- 추석 낀 9월 마지막주, 코로나 확진자 감소세 둔화
- '애국 먹방'은 바로 이것?...쯔양, 킹크랩 16인분 '순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