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벡스코서 ‘제13회 부산로봇경진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로봇 산업의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경진대회가 펼쳐진다.
부산광역시는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벡스코에서 '2023 제13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0년 제1회 개최 이후 1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며 부산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로봇 산업의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경진대회가 펼쳐진다.
부산광역시는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벡스코에서 ‘2023 제13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0년 제1회 개최 이후 1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며 부산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한다.
대회는 초등부 4개 종목, 중·고등부 3개 종목 등으로 구성되며, 로봇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185팀 357명이 대회에 참가한다.
초등부 4개 종목으로 △로봇컬링 △로봇공성전 △로봇방탈출 △초등해커톤이 진행된다.
중·고등부 3개 종목으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인공지능 해커톤, 인공지능 로봇창작, 미션 투 마스가 있다.
대회 우수자에게는 부산광역시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경진대회 외에도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과 전시·홍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로봇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경덕 부산광역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대회가 청소년의 과학적 소양과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현장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본인의 로봇 제어 역량을 실제로 확인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문제 유출 논란' 연세대 자연계열 논술, 법원서 '무효 가처분' 인용
- 법무법인 지평 새 대표에 김지홍·이행규 변호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