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서도 서이초 교사 49재 추모행사…교원단체 “교육감 참석은 반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4일, 서울 서이초 교사 49재를 추모하는 행사가 광주에서도 열립니다.
광주교총과 전교조 광주지부, 광주실천교사, 광주교사노조는 공동으로 오는 4일 오후 5시 광주 금남로 5·18 민주광장에서 '서이초 교사 49재 광주 추모의 날'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은 시교육청 자체 행사를 취소하고, 5·18민주광장에서 열리는 추모 행사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교원단체들은 이 교육감의 참석을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오는 4일, 서울 서이초 교사 49재를 추모하는 행사가 광주에서도 열립니다.
광주교총과 전교조 광주지부, 광주실천교사, 광주교사노조는 공동으로 오는 4일 오후 5시 광주 금남로 5·18 민주광장에서 ‘서이초 교사 49재 광주 추모의 날’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은 시교육청 자체 행사를 취소하고, 5·18민주광장에서 열리는 추모 행사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교원단체들은 이 교육감의 참석을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곽선정 기자 (coolsu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더 내고, 더 늦게 받고, 수익률 높여야”…연금개혁 밑그림 공개
- ‘의경 부활’ 경찰-군 논의 안 했고, 연구용역도 없었다
- 후지와라씨, ‘하이쿠이’는 어디로 가나요?
- 술 취해 잠든 사이 지갑 ‘슬쩍’…취객 노린 부축빼기 ‘주의’
- “1억 쇼핑백 들고 튀어라”…6천만 원은 어디로?
- ‘오락가락’ 사과한 경찰…스쿨존 속도제한 ‘그대로’ [친절한 뉴스K]
- 수업 중 휴대전화 못 쓴다…방해하면 ‘퇴실’ 조치 [오늘 이슈]
- 고등학생 5명이 쏘아 올린 ‘풍선’…성층권서 거제·대마도 촬영 [잇슈 키워드]
- [현장영상] ‘1톤 황소’ 싣고 달린다…차량까지 개조한 미국 남성 적발
- [영상] ‘드론 공습’ 러 공군기지 위성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