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대목' 직접 챙기는 식음료·외식업계…'자체 판로'에 심혈
정원e샵·사조몰·올가홀푸드·프레딧·정관장몰 등
식음료 업계도 자체 온라인몰 활용한 기획전 활발
"설·추석 특수 누리고 자체몰 신규회원 확보도 쏠쏠"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오는 28~3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본격적인 선물세트 특수를 겨냥한 식음료·외식 업계 기획전이 전개되고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이커머스 등 기존 유통채널을 통해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 및 자체 온라인몰 등 판로를 다변화해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히고 나선 모양새다.
외식 프랜차이즈 ‘인기 메뉴’ 선물세트로
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자체 온라인몰을 적극 활용해 인기 메뉴를 추석 선물세트로 선보이고 나섰다.
외식기업 동경이 운영하는 갈비 전문브랜드 송추가마골은 다음달 1일까지 추석 특선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했다. 송추가마골 인 어반 등 오프라인 매장과 자체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성비 10만원대부터 가심비 40만원대까지 총 22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의 손길을 사로잡기 위해 10% 할인 판매하며 멤버십 가입시 추가 10%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한촌설렁탕을 운영하는 이연에프엔씨 역시 자체 온라인몰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불고기구이 세트’ 등 냉동 선물세트 10종과 ‘한우사골곰탕세트’ 등 상온 선물세트 3종을 최대 43% 할인해 선보인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의 경우 전국 22개 직영점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선보인다. 또 국내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가 운영하는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 역시 오는 10일까지 추석 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닭가슴살 제품과 간편식을 패키지 구성해 최대 56% 할인해 판매한다.
식음료업계, 혜택 앞세워 ‘자체 온라인몰’ 출격
대상 청정원과 사조대림, 풀무원, hy, KGC인삼공사 등 국내 주요 식음료 업체들 역시 자체 온라인몰을 적극 활용한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전개한다.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자체 온라인몰을 통한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는 모양새다.
대상 청정원은 오는 21일까지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전개한다. 카놀라유와 요리올리고당, 참기름, 양조간장 등 다양한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대표 선물세트 ‘청정원 선물세트’를 비롯한 제품들을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이며 정원e샵 회원에게 최대 5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조대림 역시 오는 20일까지 온라인몰 ‘사조몰’에서 회원 전용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hy와 풀무원은 각각 자체 온라인몰인 프레딧, 올가홀푸드를 통해 지난달 초부터 일찌감치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전개 중이다. 양 사 모두 자체 온라인몰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각각 배송비 무료, 배송기간 단축 등을 무기로 앞세웠다.
먼저 프레딧은 건강식품, 정육, 밀키트, 지역 특산물, 생활용품 등 50여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주문금액과 관계없이 모두 무료 배송한다. 올가홀푸드의 경우 ‘갓 수확한 샤인머스캣 세트’, ‘갓 어획한 무항생제 새우 세트’, ‘갓 착유한 참기름 세트’ 등을 내세워 당일 배송 선물세트 라인업을 한정 선보이기도 했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정관장몰’에서 ‘올 추석 힘이되는 선물’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천녹’, ‘황진단’,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인기 제품에 대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한라식품은 ‘한라참치액’을 비롯한 추석 선물세트를 ‘한라식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최대 20% 할인해 선보인다.
식음료업계 한 관계자는 “설, 추석 기간 감사한 마음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전달하려는 이들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몰을 찾는 이들이 많다”며 “명절 특수를 누리는 것은 물론 이 기회를 빌어 신규 회원을 늘리려는 식음료 업체들이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목 이 선수]5세 꼬마였던 '골프신동' 임채리, KG 레이디스 오픈에서 프로 데뷔전
- “갑자기 차가 움직여”…카페 유리창 뚫고 돌진한 택시 기사
- 태풍 '하이쿠이' 中상륙, '기러기'는 약화…남부 많은 비
- “내가 살았는지 죽었는지 궁금한가” 프리고진 생전 영상 공개
- 여성 살리려 뛰어간 버스기사…‘영웅’으로 불린 인물이었다
- "나훈아 콘서트도 아니고"…`추석 기차표` 티켓팅에 고령층 한숨
- '패션의 완성'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K선글라스[누구템]
- “내가 봐도 괘씸” 마이크로닷, 6년 만의 고백…등돌린 여론 회복할까[종합]
- “양쪽 아이라인 왜 달라?” 성형외과서 난동 부린 아나운서의 최후
- 양손 묶여 숨진 여성...경찰, 40m거리서 담배만 피우다 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