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블루휠스 농구단X영락고 학생 130명 행복한 '휠농'수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 체육의 경험을 제공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 교육기관과 연계해 미래세대를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 체육의 경험을 제공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지난달 30~31일 서울 관악구 영락고 2학년 재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첫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명수 영락고 체육교사가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에 직접 요청해 성사됐다. 영락고 학생들은 코웨이 선수들과 함께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장애인 스포츠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장애인들과 어울릴 기회가 부족했던 학생들은 휠체어농구를 함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통합 스포츠를 체험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 교육기관과 연계해 미래세대를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코웨이 블루힐스와 함께 수업을 진행한 최명수 영락고 체육교사는 "시즌 중임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의 시간을 만들어준 코웨이 측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신체의 한계를 극복한 선수들의 도전정신을 몸소 느끼는 참된 교육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관계자는 "평소 장애인 스포츠 종목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찾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코웨이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처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웨이가 지난해 5월 창단한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한국휠체어농구리그(KWBL)에 소속된 유일한 민간기업팀으로 휠체어농구 국가대표 소속 지도자 및 현역 선수 등 총 15명이 활동하고 있다. 창단 첫해 전국장애인체전 우승,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전을 제패하고 활발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치며 장애인 실업팀이 가야할 길을 보여주고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 윤혜진 "가족 모두 질식사할 뻔"…아찔했던 '실제 상황' ('왓씨티비')
- "나만 아는 진짜 이혜원이 방송 나가면 밖에 못 다닌다". 안정환, '♥이혜원' 공개 디스?
- 日 유명 男가수, 유방암 투병 고백 “믿기 어려웠으나 현실 받아들였다”
- 손예진 "사진 찍어준 ♥현빈, 기술 점점 좋아져" 흐뭇한 데이트
- 현진우 “나이·이름·학벌·채무 다 속인 전처..결혼에 진실이 없었다” (동치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