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국제표준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내 ICT 공공기관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은 국제 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관의 법령, 규정, 지침 등 규범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해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내 ICT 공공기관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은 국제 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관의 법령, 규정, 지침 등 규범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해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KISA는 올해 7월에 노사공동으로 규범준수 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하고 부서별 규범준수 의무사항 및 리스크를 식별해 통제 활동을 실시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 내재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했으며 이번 인증 획득은 이러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다.
KISA는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을 통해 상시적으로 기관의 각종 리스크를 점검해 통제하는 한편, 대내외 윤리문화 확산을 위해 윤리·인권 취약 분야 제도 개선 공모전 및 준법·윤리 주간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태 KISA 원장은 "KISA는 이번에 구축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이 기관에 안정적으로 운영·정착될 수 있도록 임직원 교육을 확대하고 규범준수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할 것"이라며 "고유 리스크를 발굴하고 통제 활동을 고도화하는 등 준법 및 윤리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ISA, 2023 아·태지역 사이버공격 대응 공동 모의훈련 실시
- KISA, 사이버보안 AI·빅데이터 챌린지 2023 개최
- KISA, AI 보안 제품·서비스 확산 지원사업 본격 추진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
- 디딤돌대출 국회 청원 등장…"맞춤형 관리 방안 철회" [단독]
- "조합장 구속"…상계2구역 소송전에 조합원 '눈물' [현장]
- 이통3사의 호소…"과기부, 공정위 담합 조사 살펴 달라"(종합)
- "나 집주인인데"…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 20대男, 구속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 "정부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