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이너 궁나연, "사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경험 디자인하고 싶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UX/UI 디자인이 기업에 있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이때 사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경험 디자인을 UX 디자인이라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UX/UI 디자인이 기업에 있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기업의 고객 유치와 매출의 결과에 UX/UI 설계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UX(User Experience)는 사용자 경험을 말하는데 사용자들이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느끼는 감정과 행동, 태도 등을 통칭한다. 이때 사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경험 디자인을 UX 디자인이라고 한다.
UI(User Interface)는 사용자 환경으로 사용자들이 제품 및 서비스 등을 이용 시 사용하게 되는 버튼, 화면 등의 전반적인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이때 사용자의 이용 방식을 설계해 시각화하는 디자인 작업을 UI 디자인이라고 한다.
3년 차 UX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궁나연 디자이너는 “UX/UI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고 해결책과 개선책을 찾으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궁나연씨는 “사용자에 대한 공감을 중점으로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즐거움을 느끼며 교류할 수 있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UX 디자이너는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계속 학습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향상시켜야 사용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목 이 선수]5세 꼬마였던 '골프신동' 임채리, KG 레이디스 오픈에서 프로 데뷔전
- 여성 살리려 뛰어간 버스기사…‘영웅’으로 불린 인물이었다
- 양손 묶여 숨진 여성...경찰, 40m거리서 담배만 피우다 떠나
- “내가 살았는지 죽었는지 궁금한가” 프리고진 생전 영상 공개
- “양쪽 아이라인 왜 달라?” 성형외과서 난동 부린 아나운서의 최후
- "나훈아 콘서트도 아니고"…`추석 기차표` 티켓팅에 고령층 한숨
- '패션의 완성'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K선글라스[누구템]
- “내가 봐도 괘씸” 마이크로닷, 6년 만의 고백…등돌린 여론 회복할까[종합]
- 결혼하면 증여세 혜택 '1억원'…계부·계모도 가능[복덕방기자들]
- 친딸 성추행한 남편 두 눈 찔렀다…“엄마를 용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