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파트너스, 중기부와 ‘라이콘’ 육성…투자 본격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선정한 스타트업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연계 매칭융자'를 받는 성과를 냈다고 1일 밝혔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민간투자 연계 매칭융자 사업(LIPS) 주관기관 중 한 곳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기부 민간투자 연계 추천해 매칭 융자 이끌어
유기농 뷰티 ‘파워플레이어’·IP 굿즈 ‘루카랩컴퍼니’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선정한 스타트업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연계 매칭융자’를 받는 성과를 냈다고 1일 밝혔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로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스케일업을 위한 생산 자금과 마케팅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LIPS를 적극 연계하고 있다. 유기농 뷰티 브랜드 파워플레이어와 IP 굿즈 전문기업 루카랩컴퍼니가 정책 자금 매칭 융자를 받게 됐다.
LIPS는 소진공 지정한 주관기관이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먼저 투자할 경우 정책자금을 이후 매칭융자로 지원해 라이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올해 신규 사업이다. 기업가형 소상공인의 신용도와 무관하게 투자를 통해 인정받은 성장 잠재력만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와디즈에서 펀딩 성공 경험이 있는 메이커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를 선정했다. 다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 최대 1억원의 투자에 더해 최대 5억원의 LIPS를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하고 있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총괄 이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장성을 검증 받고 투자를 받은 유망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중기부, 소진공과 적극 협력해 라이프스타일·로컬영역에서 혁신과 새로운 콘텐츠 창출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라이콘 발굴 및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목 이 선수]5세 꼬마였던 '골프신동' 임채리, KG 레이디스 오픈에서 프로 데뷔전
- 여성 살리려 뛰어간 버스기사…‘영웅’으로 불린 인물이었다
- 양손 묶여 숨진 여성...경찰, 40m거리서 담배만 피우다 떠나
- “내가 살았는지 죽었는지 궁금한가” 프리고진 생전 영상 공개
- “양쪽 아이라인 왜 달라?” 성형외과서 난동 부린 아나운서의 최후
- "나훈아 콘서트도 아니고"…`추석 기차표` 티켓팅에 고령층 한숨
- '패션의 완성'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K선글라스[누구템]
- “내가 봐도 괘씸” 마이크로닷, 6년 만의 고백…등돌린 여론 회복할까[종합]
- 결혼하면 증여세 혜택 '1억원'…계부·계모도 가능[복덕방기자들]
- 친딸 성추행한 남편 두 눈 찔렀다…“엄마를 용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