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평선축제, 쌍룡놀이·입석줄다리기 참가희망자 사전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c7822@hanmail.net)]전북 김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25회 김제지평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지평선 쌍룡놀이와 풍년기원 입석줄다리기에 일반 관람객들도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했다.
한편 가을을 대표하는 제25회 김제지평선축제가 '김제!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황금물결 지평선의 넘치는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벽골제 및 시내권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 김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25회 김제지평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지평선 쌍룡놀이와 풍년기원 입석줄다리기에 일반 관람객들도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변화는 올해 김제지평선축제의 성공 목표 중 하나인 시민 참여형 축제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김제시는 문화와 역사의 중심인 프로그램들을 이제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관람객이 직접 이끌어가는 축제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쌍룡놀이와 입석줄다리기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쌍룡놀이는 10월 6일과 8일 오후 5시에 입석줄다리기는 10월 5일 오후 5시 10월 9일 오후 3시에 각 2회씩 진행된다. 프로그램 회차당 2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10세 이상의 남녀노소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중간에 관광객들과 함께 즐기는 구간도 준비돼 있어 사전접수를 하지 않은 현장 관람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가을을 대표하는 제25회 김제지평선축제가 ‘김제!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황금물결 지평선의 넘치는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벽골제 및 시내권 일원에서 개최된다.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지는 9월 위기설… 당국은 "문제 없다" 진화
- 내가 쿠팡물류센터 노조와 함께 싸우는 이유
- 홍범도 논평 단 한번도 안낸 국민의힘 "우리 당은 지켜보겠다"
- 尹 건드리자 구속영장…박정훈 대령 측 "권력에 도취된 것 아닌가"
- 尹대통령 "지금 우리 자유 끊임없이 위협받아…반국가세력이 반일감정 선동"
- 尹 지지율 33%…오염수·이념 논란에도 갤럽 조사선 일단 '이상無'
- 기후재난, '우리 모두 피해자이자 가해자'라는 집단착각
- 중국 경제 위기의 근본 원인은?
- 수도권 몰아주며 '지방아 힘내라' 하면 힘이 날까?
- 해군 검사 "국방부가 수사내용 싹 날릴 것 같다 … 무서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