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디자인 변경된 모델3 공개…중국 일본서 판매 개시

이덕주 기자(mrdjlee@mk.co.kr) 2023. 9. 1. 13: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년 출시 이후 첫 디자인 변경
주행거리 12% 증가…한번 충전에 629km
테슬라 신형 모델3 의 모습
미국 전기차 회사가 디자인을 변경한(페이스 리프트) 모델3 전기차 사진을 공개했다. 모델3는 테슬라에서 가장 가격이 낮은 보급형 세단이다. 테슬라는 9월1일 X(옛 트위터)의 테슬라 아시아 계정을 통해 새로운 모델의 사진을 공개했다. 모델3의 디자인이 바뀐 것은 2017년 첫 출시된 이후 처음이다. 디자인은 과거 유출된 사진대로 좀더 날렵하게 바뀌었고 후미의 리어램프 디자인이 달라졌다.
테슬라 모델3 내부. <사진=테슬라>
새로운 모델은 한번 충전으로 629km 를 달릴 수 있고, 울트라 레드와 스텔스 그레이 두가지 색이 새롭게 추가됐다. 운전석 터치스크린은 베젤이 좁아지고 17 개 스피커와 우퍼 등을 장착해 훨씬 내부 음향이 좋아졌다. 주행 보조 기능인 오토파일럿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테슬라 모델3 신형의 뒷모습. <사진=테슬라>
신형 모델3는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하고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소비자 인도는 연말쯤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리콘밸리=이덕주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