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자율주행 핵심 부품 공급’ 넥스트칩, 20% 이상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율주행용 반도체 팹리스 업체 넥스트칩이 20% 넘는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9월 1일 오후 1시 41분 기준 넥스트칩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590원(22.23%) 상승한 1만7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넥스트칩은 자율주행 기술 확대를 위한 인포테인먼트, 카메라, 레이더 등에 활용되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이 주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 1일 오후 1시 41분 기준 넥스트칩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590원(22.23%) 상승한 1만740원에 거래되고 있다.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반도체 산업이 추세적 상승 구간에 진입하면서 관련주로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넥스트칩은 자율주행 기술 확대를 위한 인포테인먼트, 카메라, 레이더 등에 활용되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이 주 사업이다. 테슬라가 선도하는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에 핵심 부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넥스트칩의 주요 제품은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고화질 영상 처리 용 ISP(Vision 기술) △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자율주행용 실시간 영상 인식 기술인 ADAS SoC △고해상도 아날로그 영상 전송 기술인 AHD 등이다.
#자율주행 #넥스트칩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안한게 아니라 못한것"…'문가비 子 친부' 정우성 1년 전 발언 주목
- 김병만 전처 "내가 든 사망보험 4개뿐…삼혼 아니라 재혼"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이천희 "옛애인 탓…전혜진과 결혼 3년만 위기"
- 도지혜 "임신 후 상견례 했는데 남편 잠적…협의이혼"
- 권성동 의원, 국감 중 비키니女 검색 "아내에 혼나"
- 이래도 안 닦나요?…휴대전화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니 충격
- 스크루 살피다…제주서 실종 선장 열흘 만에 숨진 채 발견(종합)
- "역겨워 다 게워냈다" 배달음식서 나온 치간칫솔…사장 "재사용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