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링크제니시스, 삼성 AI 탑재 로봇사업 강화..삼성전자 자동화 고객사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링크제니시스가 삼성전자의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추진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AI를 탑재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AI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해 반도체 생산 공정에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 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외에도 현대차 등 국내 대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링크제니시스가 삼성전자의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추진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다. 관련 주가도 장중 오름세다.
1일 오후 1시 17분 현재 링크제니시스는 전 거래일 대비 3.26% 오른 6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AI를 탑재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AI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해 반도체 생산 공정에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반도체 공정을 로봇으로 대체한다는 무인화 계획이 알려지면서 증시 수혜주 찾기 움직임이 분주하다. 생산 효율을 높이고 인력난까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링크제니시스는 삼성전자의 자동화 단계 주요 고객사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 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외에도 현대차 등 국내 대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링크제니시스는 특히 미래 성장동력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 분야에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김종민, 내년 2월 결혼하는 11세 연하 여친 첫 공개? "단발머리…"
- 상간녀 딸에 불륜 알렸다가 '정신적 피해'訴 당해…"남편은 생활비도 끊어"
- 김승수, 양정아와 비즈니스였나…"속마음 꺼낼 사람 0명"
- 엄태웅♥윤혜진 딸, 11살인데 키 172㎝…"살 빼겠다"
- '범죄자 이미지 세탁' 우려 속 소년범 등장..백종원 "기회 주고 싶다"
- "일곱째 임신 중인데 관계요구"…10세 연상 교회선생 남편, 과한 성욕
- "무속인에게 폭행당해 갈비뼈 골절·망막 손상…유흥업소 일 강요"
- 주택서 속옷 벗겨진 시신 발견…온몸 칼에 찔리고 방화까지
- 20살 어린 내연남을 양아들 위장 '동거'…딴 여자 탐내자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