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비티’가 돌아왔다…크래비티, 에너제틱한 큐트 ‘Cheese’[M+핫컴백]

이남경 MK스포츠 기자(mkculture3@mkcult 2023. 9. 1. 1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비티가 청량하고 귀여운 'Cheese'로 에너제틱한 싱그러움을 자랑했다.

1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크래비티의 미니 6집 'SUN SEEKER'의 더블 타이틀곡 'Cheese'가 선공개됐다.

그런 점에서 'Cheese'는 시작부터 크래비티 표 청량함이 팝팝 터졌다.

여기에 크래비티의 청량하고 맑은 보이스가 더해지면서 발랄하고 에너제틱한 매력이 가미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비티 컴백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 ‘Cheese’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 미니 6집 ‘SUN SEEKER’로 컴백
신보 발매 앞서 오늘(1일) 오후 1시 선공개 곡 ‘Cheese’ 발매

크래비티가 청량하고 귀여운 ‘Cheese’로 에너제틱한 싱그러움을 자랑했다.

1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크래비티의 미니 6집 ‘SUN SEEKER’의 더블 타이틀곡 ‘Cheese’가 선공개됐다.

크래비티 선공개 곡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 더블 타이틀곡 ‘Cheese’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Cheese’는 무슨 곡?
선공개 곡 ‘Cheese’는 크래비티만의 기분 좋은 특별한 하루를 노래한 곡으로, 리드미컬한 베이스, 아름다운 화성의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청량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경쾌한 팝 알앤비 곡이다. 밝은 기타 사운드와 트랩 드럼이 매치되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며, 후렴구의 챈팅이 중독성을 선사함과 동시에 크래비티 멤버들의 밝고 에너제틱한 무드를 함께 이끌어낸다.

크래비티는 지난 3월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마스터 : 피스(MASTER : PIECE)로 자체 초동 커리어 하이 및 역대 최다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다.

그런 가운데 6개월 만에 돌아온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선 시커‘를 통해 스토리의 확장, 스타일의 확립, 더 나아가 완벽한 팀워크로 한 단계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증명할 예정이다.

크래비티 신곡 ‘Cheese’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Cheese’ MV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 ‘Cheese’ 뮤직비디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청량하게 돌아온 크래비티 ‘Cheese’
다채로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크래비티가 이번엔 청량한 콘셉트로 돌아왔다. 비주얼부터 또 다시 눈길을 끌었다. 알록달록 다양한 염색과 스포티한 룩으로 캐주얼한 매력을 한껏 업그레이드시켰다.

더불어 성숙해진 듯한 분위기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성숙해진 분위기 속 청량함이 얹혀지면서 세련된 느낌이 발산됐다. 전원 20대가 된 크래비티답게 10대 때와는 또 다른 청량한 매력으로 ‘Cheese’를 통해 크래비티 표 새로운 청량함을 예고했다.

그런 점에서 ‘Cheese’는 시작부터 크래비티 표 청량함이 팝팝 터졌다. 경쾌한 멜로디와 함께 청량한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면서 신디사이저 사운드로 톡 쏘는 느낌이 가미돼 듣는 순간부터 매력적인 느낌이 폭발했다.

여기에 크래비티의 청량하고 맑은 보이스가 더해지면서 발랄하고 에너제틱한 매력이 가미됐다. 밝고 스포티한 무드와 함께 그루브한 느낌이 어우러지면서 중독성도 발휘됐다. 후렴으로 갈수록 이런 매력이 더욱 잘 묻어났다.

‘이제부터 super special party / 깊어지는 이 밤 위로 빨리 / 해가 뜰 때까지 ride with me / 바달 surfing 하듯 fly with me / 아침 밝아오면 good day! fly again / 어서 타 옆자리에, 우리만의 trip baby’라는 파트는 그루브한 느낌을 주면서도, 후렴구의 중독성으로 청량함 포텐을 터트렸다.

퍼포먼스는 따라하기 쉬운 듯 귀여운 동작과 함께 파워풀한 매력이 어우러졌다. 통통 튀는 느낌과 함께 절도 있는 안무로 곡의 분위기와도 잘 어우러졌다. 더불어 ‘Cheese’라는 제목에 걸맞는 ‘치~즈’ 포인트 포즈도 크래비티의 깜찍함을 제대로 보여줬다. 챌린지 포인트 역시 확실한 만큼 ‘Cheese’로 보여줄 크래비티의 무대도 궁금증을 자극한다.

뮤직비디오는 하이틴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도 줬다. 산뜻하고 힐링되는 분위기 속 이국적인 배경에서 보여주는 크래비티의 발랄한 일상 등이 풋풋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선사했다. 여기에 상큼한 크래비티의 비주얼이 어우러지면서 싱그러운 매력도 가득찼다.

선공개 곡에 이어 신보 ‘선 시커’는 오는 11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