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핑 댄스 크루 '월드 페임 어스', 컬쳐띵크와 매니지먼트 계약 체결

장도민 기자 2023. 9. 1. 12: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컬쳐띵크는 팝핑 월드 챔피언 팀인 'World Fame Us(이하 월드 페임 어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컬쳐띵크는 지난 6월 매니지먼트 서비스 계약 심의 위원회에서 추가 계약에 신중을 기하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컬쳐띵크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한 월드 페임 어스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캡션 월드 페임 어스(World Fame Us) 로스터, 사진제공=CTM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컬쳐띵크는 팝핑 월드 챔피언 팀인 'World Fame Us(이하 월드 페임 어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월드 페임 어스는 이재형(Poppin’ J), 김학남(Boogaloo Kin), 강호진(Hozin), 이종걸(Jaygee), 조인환(Hoan) 등 5명의 멤버로 구성된 팝핑 댄스 크루로, 세계 최대 규모이자 스트리트 댄스 올림픽이라 불리는 프랑스의 'Juste Debout'에서 2012, 2014, 2017년에 걸쳐 모든 멤버가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다. 이들은 전 세계에서 약 150회 이상의 우승을 기록했다.

컬쳐띵크는 지난 6월 매니지먼트 서비스 계약 심의 위원회에서 추가 계약에 신중을 기하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대중문화산업 종사자들은 "이제 컬쳐띵크 매니지먼트 서비스는 대중문화예술산업 전반에 적용되고 있다"며 "컬쳐띵크가 대중문화산업시장 전체의 규모 확장에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을 뿐 아니라, 문화예술산업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존재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백재옥 제이투컴퍼니 대표는 "컬쳐띵크-CTM은 대중문화예술 전반에 깊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음은 물론이고 Dancer Scene 전반에 걸친 애정과 Business Upside를 입체적으로 보여줬다"며 "컬쳐띵크의 투명하고 명징한 시스템은 우리가 고대하던 시스템이다"고 덧붙였다.

컬쳐띵크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한 월드 페임 어스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