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만 10㎏ 감량” 전현무→소유, 밥 빵 면 끊고 다이어트 성공한 ★

박수인 2023. 9. 1. 12: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탄수화물을 제한한 식사법으로 몸매를 관리 중인 스타는 누가 있을까.

저탄고지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이며 무탄고지는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으면서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을 뜻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추성훈, 소유, 전현무, 엄정화, 키, 이준기

[뉴스엔 박수인 기자]

탄수화물을 제한한 식사법으로 몸매를 관리 중인 스타는 누가 있을까.

최근 저탄고지, 무탄고지 등 탄수화물을 줄이거나 아예 먹지 않는 연예인들의 식사법이 화제되고 있다. 저탄고지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이며 무탄고지는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으면서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을 뜻한다.

현역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은 자신의 몸매 관리 비법으로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추성훈은 밥을 한술도 뜨지 않았고 "탄수화물 같은 거 안 먹고 최대한 피할 수 있으면 피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우 오윤아, 몬스타엑스 주헌은 지난 5월 26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탄수화물을 절제 중이라고 밝혔다. 당시 채널A 드라마 '가면의 여왕' 촬영 중이었던 오윤아는 "요즘 식단도 하고 있고 쌀을 많이 안 먹고 있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두부 요리에 관심이 많다"고 했고 주헌은 "저는 탄수화물을 아예 안 먹고 있다. 무탄수를 9일 째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가수 소유는 지난 7월 25일 방송된 SBS '강심장리그'에 출연해 "65kg까지 찌웠다가 8kg을 감량했다. 지방을 많이 먹으면 뇌가 착각해 지방을 연료로 써 태운다고 하더라. 저는 거의 무탄고지로 탄수화물과 당을 안 먹었다. 삼겹살은 먹어도 냉면은 먹지 않았다. 샐로드에도 옥수수는 뺐다. 키토 다이어트를 하면 술은 먹어도 된다. 익숙해지면 밥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든다"고 전했다. 해당 방법을 무려 8개월 간 지속했다고.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의 10kg 감량 비법도 키토 다이어트였다. 85kg에서 75kg까지 한 달 만에 10kg을 감량한 전현무는 "팜유 세미나 이후 태어나 처음 보는 몸무게를 봤다. 거울에 비친 알몸이 너무 보기 싫어서 다음날부터 바로 탄수화물을 끊었다. 빵, 밥, 면 안 먹는다. 두부면은 밀가루보다 훨씬 맛 없지만 때려 먹어도 더부륵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샤이니 키 또한 2018년 12월 5일 방송된 러브FM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에 출연해 "살이 잘 찌는 체질인데 10kg 감량 후 3년 째 유지 중이다. 1년간 정제 탄수화물을 아예 안 먹없다. 빵이나 밥을 입에도 안대니 살이 빠지더라"고 해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53세인 엄정화 역시 한 패션매거진 인터뷰를 통해 "촬영 때는 저탄고지 식단을 못 하지만, 촬영이 끝나면 저탄고지도 하고 닭가슴살과 야채를 그램 수 따져서 먹는다.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고 했고 최근 '요정재형' 채널을 통해서는 "하루 한 끼 정도 먹고 탄수화물, 당은 많이 안 먹었더니 건강검진에서 신체나이가 30대로 나왔다"고 자랑하기도 했다.

배우 이준기는 최근 7년 간 유지 중인 식사법으로 화제를 모았다. 액션 연기를 하게 되면서 7년 간 쌀가 밀가루를 끊었다는 이준기는 "액션을 하다 보면 부상이 많고 염증이 많이 생기는데 어떤 의사분이 밀가루가 몸에 염증을 많이 유발한다고 하더라. 1, 2년은 너무 괴로웠는데 하다 보니까 몸도 가벼워지고 너무 좋더라. 지금까지 하고 있다. 주식은 두부"라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사진=TV조선 '백반기행', KBS 2TV '편스토랑', SBS '강심장리그', MBC '나혼자산다' 캡처)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