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신림 성폭행 살인 최윤종’ 사이코패스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신림동 등산로 성폭행 살인 피의자 최윤종(30·구속)이 검사 결과 사이코패스는 아닌 것으로 경찰이 판단했다.
1일 서울경찰청은 전날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최윤종을 상대로 사이코패스 진단검사(PCL-R)를 한 결결과 사이코패스 기준에 부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최윤종은 지난달 17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관악산생태공원과 연결된 목골산 등산로에서 피해자를 성폭행하며 무차별로 때리고 목 졸라 살해한 혐의(성폭력처벌법상 강간등살인)로 구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신림동 등산로 성폭행 살인 피의자 최윤종(30·구속)이 검사 결과 사이코패스는 아닌 것으로 경찰이 판단했다.
1일 서울경찰청은 전날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최윤종을 상대로 사이코패스 진단검사(PCL-R)를 한 결결과 사이코패스 기준에 부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검사는 모두 20문항에 걸쳐 냉담함·충동성·무책임 등 성격적 특성을 지수화하는 검사다. 40점 만점 중 통상 국내에선 25점을 넘으면 사이코패스로 분류한다.
최윤종의 사이코패스 진단 점수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25점 미만인 것으로 보인다.
최윤종은 지난달 17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관악산생태공원과 연결된 목골산 등산로에서 피해자를 성폭행하며 무차별로 때리고 목 졸라 살해한 혐의(성폭력처벌법상 강간등살인)로 구속됐다. 검찰은 지난달 25일 최씨 사건을 넘겨받아 보강수사 중이다.
js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까지 내세우더니” 충격의 164억 적자…속타는 야놀자
- 한강공원에 무료 반려견 수영장 생긴다
- 車 조수석에 거대한 정체…설마 ‘황소’ 태우고 질주?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 김혜수·정경순과 밝은 미소
- “정략결혼 거부, 남친 따로 있다” 18살 딸 ‘명예살인’ 파키스탄父 체포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식당서 12시간 근무…변제 위해 끝까지 노력”
- 양손 묶여 숨진 40대女…신고받은 경찰, 현장 40m옆까지 왔다가 그냥 갔다
- 부부 동반모임서 남의 부인 성폭행 시도…30대 소방관
- “남편 주면 좋아할 것” 女 유권자에 비아그라 건넨 시의원 벌금형 확정
- "아이라인 짝짝이 됐잖아"…女아나운서 병원서 난동부렸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