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십센치, 넬 '기억을 걷는 시간' 리메이크…'프로젝트 기억'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시온과 십센치가 넬의 대표곡 '기억을 걷는 시간'을 리메이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명곡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 기억'의 첫 번째 주자로 시온과 십센치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시온이 가창하고 십센치가 피처링해,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 음원을 오는 10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시온과 십센치가 넬의 대표곡 '기억을 걷는 시간'을 리메이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명곡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 기억'의 첫 번째 주자로 시온과 십센치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시온이 가창하고 십센치가 피처링해,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 음원을 오는 10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독일 '더 보이스 10' 최연소 준결승 진출자인 시온은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 신인상 후보에 오르는 등 음악성을 인정받은 가수다. 십센치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하고, 다양한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다. 두 사람이 어떤 조화를 이룰지 관심이 쏠린다.
'프로젝트 기억'은 '기억'을 주제로 하는 명곡을 엄선해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개성과 색깔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음원을 공개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카카오엔터는 지난 2021년 인기 보컬리스트들이 다양한 '고백' 타이틀의 명곡을 리메이크한 '고백' 프로젝트를 선보인 바 있다.
카카오엔터는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고백 프로젝트'를 잇는 또 하나의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 기억'을 통해 음악 팬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명곡 멜로디를 이 시대의 감성으로 새롭게 선보여 벅찬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곡을 감상했던 세대에는 추억 소환을, 곡을 처음 접하는 세대에는 명곡을 재발견하는 기쁨을 선사해 세대 불문 공감을 전하는 것은 물론, 폭넓은 음악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시온과 십센치가 부른 '기억을 걷는 시간' 음원은 오는 1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MTV VMA에서 공연…아니타와 함께
- 2년 2개월의 기다림…엑소 디오, '기대'로 9월 18일 컴백
- [EN:터뷰]백호, '엘리베이터' 리메이크…"제가 봤을 때 멋있습니다"
- [현장EN:]하이키, 영케이-홍지상 곡 '서울'로 컴백…이젠 정주행 준비
- [현장EN:]라이언전 곡으로 컴백한 시그니처 "잘될 수 있다고 하셨어요"
- [현장EN:]다시 꿈 향해 달릴 배너, '피크타임' 우승 후 첫 컴백
- [EN:터뷰]'비욘드 더 스토리', 노 메이크업의 BTS를 카메라 없이 만나다
- 오메가엑스 측, 전 소속사+유튜버 고소 "허위사실 유포, 선처 無"
- 스파이어 "오메가엑스 IP 양수도 계약 취소 진행 중…템퍼링 의심"
- 비-몬엑 곡 프로듀서 태완, K팝 아이돌 제작…"곧 데뷔조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