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넥스트’ 뉴진스 동생 탄생할, 오늘(1일)

김지우 기자 2023. 9. 1. 11: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TBC 제공



오늘 영광의 새 걸그룹이 탄생한다.

하이브 레이블즈의 새 걸그룹을 뽑는 서바이벌 JTBC ‘알유넥스트?’(R U Next?)가 오늘(1일) 오후 8시 50분 생방송되는 파이널 라운드를 마지막으로 10주간의 대장정에 마침표를 찍는다.

최종회에는 단독 MC 최수영과 코치진 박규리, 이현, 조권, 김재환, 아이키 그리고 22인의 참가자들이 출연한다. 데뷔라는 피니시 라인을 목전에 두고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 전 세계적 주목…하이브 넥스트 걸그룹 탄생

‘R U Next?’는 빌리프랩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르세라핌과 뉴진스를 잇는 하이브 넥스트 걸그룹이 탄생되는 만큼 전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보여주듯, ‘R U Next?’와 참가자들은 벌써부터 폭발적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닛케이 엔터테인먼트 9월호’ ‘non-no(논노) 10월호’ ‘Ray 10월호’ 등 일본 매거진에 프로그램이 소개되는가 하면,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 참가자들을 응원하는 게시글이 다수 업로드되고 있다.

▼ 데뷔 전부터 뜨거운 팬덤 인기…SNS 팔로워 100만·틱톡 8억 뷰

글로벌 팬덤의 추이는 SN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데뷔 전임에도 ‘R U Next?’ SNS 합산 팔로워 수가 100만을 돌파한 것. 공식 틱톡 계정에서 프로그램명인 해시태그 ‘runext’를 활용한 영상 누적 조회수는 8월 31일 오후 기준 8억 회를 넘겼다.

특히, ‘R U Next?’는 본 방송 외에도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매주 새롭게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입덕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했다. 무대밖 참가자들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프로그램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 참가자 22인 파이널 생방송 출격…합동 무대 예고

‘R U Next?’ 최종회에는 파이널 진출자 10인과 함께 아쉽게 탈락한 12인까지 총 22명의 참가자가 총출동한다. 이들은 합동으로 스페셜 무대를 꾸미며 그간 뜨거운 관심과 지지를 보내 준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지난 6월 30일 첫 방송 이후 ‘글로벌 K-팝 스타’가 되기 위한 총 7개의 관문을 치르며 성장한 참가자들의 면모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빌리프랩과 스튜디오잼, 머쉬룸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R U Next?’의 마지막 이야기는 오늘(1일) 오후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