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중장년 예비창업자 2차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양산업진흥원은 '2023 중장년 예비창업자 2차 맞춤형 창업 교육'을 지난달 29일과 30일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컨퍼런스실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은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를 통한 창업 성공률 제고를 목적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끄는 아이디어 도출법 ▷비즈니스모델 ▷창업자를 위한 세무·회계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 및 린 캔버스 작성 및 개별 컨설팅 ▷정부지원사업 선정 전략 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양)=박정규 기자]안양산업진흥원은 ‘2023 중장년 예비창업자 2차 맞춤형 창업 교육’을 지난달 29일과 30일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컨퍼런스실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은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를 통한 창업 성공률 제고를 목적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끄는 아이디어 도출법 ▷비즈니스모델 ▷창업자를 위한 세무·회계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 및 린 캔버스 작성 및 개별 컨설팅 ▷정부지원사업 선정 전략 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1차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자의 사업계획서 발표 및 사례 공유도 이뤄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과정은 13명이 수료했으며, 9월 중 경진대회를 통해 최대 4명의 우수 수료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생으로 선정되면 입주 공간 지원 및 네트워킹, 회계/세무, 법률, 특허,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1명의 최우수 수료생은 사업화 자금 300만원을 지원 받는다.
안양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주관으로 유능한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창업 교육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조광희 원장은 “다양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중장년 예비창업자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진흥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까지 내세우더니” 충격의 164억 적자…속타는 야놀자
- 방탄소년단 RM, 이슬람 혐오 논란에…"모욕 의도 없었다"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식당서 12시간 근무…변제 위해 끝까지 노력”
- 안혜경, 9월의 신부 된다…예비신랑은 방송계 종사자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 김혜수·정경순과 밝은 미소
- “시원하게 사형 내려달라” 조롱한 60대, 진짜 사형 선고받자 ‘항소’
- 부부 동반모임서 남의 부인 성폭행 시도…30대 소방관
- 혜리 “1등석 강제 다운, 환불도 안돼”…항공사 횡포에 분통
- "아이라인 짝짝이 됐잖아"…女아나운서 병원서 난동부렸다가
- 서정희" 고 서세원 사망전까지 수시로 전화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