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추천·학업 우수 전형 중복 지원 불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2593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전형은 학생부 교과 전형(학교 추천 전형)과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나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업 우수 전형 ▷사이버 국방 전형 ▷계열 적합 전형 ▷고른 기회 전형 ▷재직자 전형 등이다.
올해 수시모집 전형에서는 학교 추천 전형과 학업 우수 전형 간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 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2593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 1844명 ▷학생부교과전형 679명 ▷실기·실적 전형으로 70명 등이다.
학생부 전형은 학생부 교과 전형(학교 추천 전형)과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나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업 우수 전형 ▷사이버 국방 전형 ▷계열 적합 전형 ▷고른 기회 전형 ▷재직자 전형 등이다. 올해 수시모집 전형에서는 학교 추천 전형과 학업 우수 전형 간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 다.
학교 추천 전형은 교과 성적을 정량 평가해 일괄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교과) 80%, 서류 20%를 합산한 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최종 합격자를 뽑는다. 기존에는 졸업생도 지원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서류평가에서는 교과이수 충실도와 공동체 역량을 평가한다. 학생부 종합 전형은 기록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정성적인 평가이기 때문에 학생부 기록의 양이나 특정 활동의 유무가 중요한 사항이 아니다. 지원자의 강점, 개별적 특성을 고려한다. 고교 환경 내에서 학업과 교내활동을 충실히 하여 대학 진학 후에도 학업을 잘 이어나갈 수 있는 수험생이라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2024학년도 고려대학교 수시모집 면접평가는 대면면접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학업 우수 전형은 1단계에서 모집 인원이 기존 6배수에서 5배수로 줄어 문이 좁아졌다. 서류 100%로 종합평가한다. 2단계에서는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합산한다. 제시문 기반 면접을 6분 동안 진행한다. 계열적합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50%와 면접 50%를 합산한다. 면접 반영 비율이 기존(40%)보다 높아졌다. 제시문 기반 면접을 7분 동안 진행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의과대학 지원자는 면접 방식이 다르다. 상황과 제시문을 기반으로 복수의 고사실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다중미니면접(MMI면접)을 시행한다. 고른기회전형과 재직자전형(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 100%를 종합평가해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합산한다.
박지영 기자
park.jiye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까지 내세우더니” 충격의 164억 적자…속타는 야놀자
- 방탄소년단 RM, 이슬람 혐오 논란에…"모욕 의도 없었다"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식당서 12시간 근무…변제 위해 끝까지 노력”
- 안혜경, 9월의 신부 된다…예비신랑은 방송계 종사자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 김혜수·정경순과 밝은 미소
- “시원하게 사형 내려달라” 조롱한 60대, 진짜 사형 선고받자 ‘항소’
- 부부 동반모임서 남의 부인 성폭행 시도…30대 소방관
- 혜리 “1등석 강제 다운, 환불도 안돼”…항공사 횡포에 분통
- "아이라인 짝짝이 됐잖아"…女아나운서 병원서 난동부렸다가
- 서정희" 고 서세원 사망전까지 수시로 전화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