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차트, 8월 5주 美·日·中 국가별 차트 주인공은?

파이낸셜뉴스 2023. 9. 1.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엔시티 드림(NCT DREAM), 뉴진스(NewJeans)가 한터차트 8월 5주 차 국가별 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이번 주 국가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8월 21일부터 8월 27일로, 한터차트에서 발표한 국가별 차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1위,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일본 1위 그리고 뉴진스(NewJeans)가 중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엔시티 드림(NCT DREAM), 뉴진스(NewJeans)가 한터차트 8월 5주 차 국가별 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오늘(1일) 오전 8월 5주 차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와 엔시티 드림, 뉴진스가 한터차트 8월 5주 국가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각 국가별 차트는 한터차트의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케이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발표되는 차트로, 각 국가별 음반, 음원, 소셜 포털 데이터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 종합 차트다. 국가별 차트는 매주 금요일 발표된다.

이번 주 국가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8월 21일부터 8월 27일로, 한터차트에서 발표한 국가별 차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1위,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일본 1위 그리고 뉴진스(NewJeans)가 중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엔시티 드림은 일본에서 3주 연속, 뉴진스는 중국에서 5주 연속 1위에 오르며 굳건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국가별 차트 미국 1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 (5-STAR)'로, 미국 종합 지수 1만2629.21점을 기록했다. 스트레이 키즈에 이어 뉴진스의 'Get Up'이 미국 종합 지수 1만1895.19점으로 2위, 더보이즈의 'PHANTASY'가 미국 종합 지수 5267.00점으로 3위에 자리하며 새롭게 차트인 했다. 또한 제로베이스원의 'YOUTH IN THE SHADE'가 미국 종합 지수 3115.95점으로 4위에 오르며 신인임에도 엄청난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국가별 차트 일본 1위는 엔시티 드림의 'ISTJ'로, 일본 종합 지수 3587.00점을 기록했다. 엔시티 드림에 이어 뉴진스의 'Get Up'이 일본 종합 지수 2683.79점으로 2위, 정국의 'Seven (feat. Latto)'이 일본 종합 지수 1157.15점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별 차트 중국 1위는 뉴진스의 'Super Shy'로, 중국 종합 지수 1만5695.21점을 기록했다. 뉴진스에 이어 지효의 'Killin' Me Good'이 중국 종합 지수 1만811.85점으로 2위, 에스파의 'Better Things'가 중국 종합 지수 5244.00점으로 3위를 차지, 이번 주의 차트 상위권에 여성 아티스트가 대거 오르며 '걸 파워'를 보여주었다.

스트레이 키즈의 새로운 차트인이 돋보이고 엔시티 드림, 뉴진스의 1위 행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다음 주에는 어떤 아티스트가 순위권을 차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한터차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