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9월 1주 바다낚시] ‘가을의 시작’ 9월에 꼭 맛봐야 할 해산물 2
요즘 고개 들어 하늘을 보신 적 있으세요? 하늘이 높아진 게 느껴지시나요. 맞습니다. 가을이 왔습니다. 아직 한낮 기온이 30℃를 오르락내리락 하지만 그래도 가을은 우리 곁을 찾아왔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면 주의해야 할 것이 있죠. 건강 챙기기입니다. 특히 기온차가 커지는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시기는 더욱 그렇죠. 이럴 때 ‘제철음식’이 제격입니다. 매 시기마다 맛볼 수 있는 제철에 식재료 음식은 영양분이 훨씬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죠.
레티놀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미꾸라지는 주로 뼈째로 먹으면 되는데요. 탕이나 튀김, 전골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문어는 예로부터 제사상에 올릴 만큼 귀한 수산물로 여겨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문어를 살짝 익혀 숙회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페인에서는 약한 불에 오래 삶아 감자와 함께 먹는 ‘뽈보’라는 요리로 즐겨 먹기도 합니다. 문어는 타우린과 셀레늄 등이 풍부해 피로를 해소하는 데도 좋습니다.
제철 수산물로 건강 잘 챙기길 바라면서 9월 1주 바다낚시 정보를 매경닷컴에서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홍원항에서 수성호, 월드피싱호, 무창포항에서 이범호, 전투호, 인천남항에서 경원7호, 루키나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목포북항에서 목화피싱호, 야타3호, 목포항에서 목포포인트낚시점,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뉴포세이돈호, 킹스타호 입니다.
오천항에 쭈꾸미를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격포항에 문어를 잡으러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에서 출발하는 장가네창고낚시가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9월 9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0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0.5~1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9월 9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0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돌핀호, 창명호, 성복호, 임원항에서 태평양호, 경주호, 탐라호, 강릉항에서 한일호, 금강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감포항에서 정도로스호,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동해피싱호, 라이징호, 청사포항에서 포인트호 입니다.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9월 9일 토요일 2물, 9월 10일 일요일 3물입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9월 9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0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블랙스타호, 베테랑호, 투에스호, 유촌항에서 형만호, 금정호, 녹동항에서 태극피싱호, 거금박프로호, 해마루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대한민국호, 여명호, 제덕항에서 칠성호, 진동항에서 진동감성호 입니다.
삼천포항에 한치를 잡으러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에서 출발하는 인천도담낚시가 있습니다.
국동항에 문어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시크릿피싱클럽이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9월 9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0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9월 9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0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파워호, 깊은바당호, 은갈치1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9월 9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0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내년 생계급여 오른다지만…기초연금 받는 노인은 수급액 ‘뚝’ - 매일경제
- “반백년 노예라고? 놓치면 백년 바보 돼”...은행마다 난리라는 이 상품 - 매일경제
- “집값 3년뒤 더 큰 폭풍 몰아칠 것” 전문가들이 꺼내든 숫자는 - 매일경제
- 육만전자도 던졌다…외국인 석달째 “Bye 코리아” - 매일경제
- 일본가면 쇼핑에 돈쓰는데...미국선 ‘그놈의 팁 내느라’ 식당서 탈탈 - 매일경제
- ‘펠’ ‘팰’ 한 글자로 들통났다…조국이 직접 쓴 딸 조민 ‘허위 인턴 경력서’ - 매일경제
- 한쪽 어깨 다 젖어도...폐지 노인 우산 씌워준 여성, 잔잔한 감동 - 매일경제
- “물렸어? 그럼 물타~” 부자들도 요즘 행복회로 돌린다는 이 상품 - 매일경제
- 곽상도, 김만배와 골프치며 “대장동 도와주겠다”…檢 진술 확보 - 매일경제
- “하성과 또 같이 뛸 기회가 오겠죠?” 에드먼의 바람 [MK인터뷰]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