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버클럽' 유병재 "주식 -40%, 버티는 중"→'고피자' 대표 "푸드트럭 시작..200억 매출 달성"

조지영 2023. 9. 1.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병재가 치열한 스타트업 세계를 '존엄하게 버텨낸' CEO들의 성공 비법을 大공개한다.

'존버클럽'은 MZ세대에서 불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 열풍 속,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CEO들의 생존 비법과 그들의 성공 방정식을 파헤치는 토크쇼다.

이후 에피소드에서는 '존버클럽'에는 '삼분의일', '핀다', '세탁특공대' 등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CEO들이 출연하여 그들만의 성장스토리와 존엄하게 버텨낼 수 있었던 비법을 공개 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유병재가 치열한 스타트업 세계를 '존엄하게 버텨낸' CEO들의 성공 비법을 大공개한다.

SBS 모비딕은 본격 스타트업 CEO 탐구 토크쇼 '존버클럽'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존버클럽'은 MZ세대에서 불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 열풍 속,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CEO들의 생존 비법과 그들의 성공 방정식을 파헤치는 토크쇼다.

MC로 나선 방송작가 출신 방송인 유병재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등 다양한 예능과 유튜브 채널에서 센스 있는 입담을 뽐내며 활약 중이다. 평소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았다는 유병재는 스타트업 드라마 '유니콘'의 극본을 맡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질문을 이어가며 CEO들의 이야기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존버클럽'의 첫 게스트는 싱가포르 3대 피자인 고피자(GOPIZZA) CEO 임재원. 고피자는 임대표가 2016년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현재는 4개국 20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선정, 작년 기준 연매출 200억을 기록한 미래가 더 기대되는 브랜드다.

금요일 공개되는 에피소드에는 임재원 CEO가 GOPIZZA라는 브랜드를 탄생시키게 된 계기부터 회사 초창기 갑작스러운 세금 폭탄으로 프린트 잉크도 살 수 없었던 일화까지, 회사 창업 과정에서 겪었던 우여곡절과 그로 인한 교훈들, 그리고 결국 브랜드를 성공시킬 수 있었던 비법이 모두 담길 예정이다. 또한 '존버클럽'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로 나무위키에 등재된다.

이후 에피소드에서는 '존버클럽'에는 '삼분의일', '핀다', '세탁특공대' 등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CEO들이 출연하여 그들만의 성장스토리와 존엄하게 버텨낼 수 있었던 비법을 공개 할 예정이다.

괴로운 시절을 버틸 수 있었던 임재원 CEO만의 무기와 스토리, 그리고 GOPIZZA 광고모델을 노리는 유병재의 깜짝 어필까지. 성공한 CEO가 존엄하게 버텨낼 수 있었던 비법을 들어보는 '존버클럽' EP.01은 1일 오후 5시, 유튜브 SBS Entertainment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