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獨 IFA서 차세대 핵심기술 공개…글로벌 기술마케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베를린 가전박람회(IFA)에 최근 개발한 연구성과를 전시, 글로벌 기술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플렌옵틱 현미경 ▷딥뷰 시각지능 플랫폼 ▷B5G 광액세스 ▷불법콘텐츠 유통 차단을 위한 동영상 특징값 추출 및 검출 ▷다수 참여 원격 몰입 확장현실(XR) 기술 등 5개 기술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베를린 가전박람회(IFA)에 최근 개발한 연구성과를 전시, 글로벌 기술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플렌옵틱 현미경 ▷딥뷰 시각지능 플랫폼 ▷B5G 광액세스 ▷불법콘텐츠 유통 차단을 위한 동영상 특징값 추출 및 검출 ▷다수 참여 원격 몰입 확장현실(XR) 기술 등 5개 기술을 선보인다.
플렌옵틱 현미경 기술은 곤충의 겹눈구조를 모방한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를 카메라에 부착해 획득한 여러 각도의 2차원 영상을 조합, 3차원 영상으로 만드는 기술이다.
피부조직 검진 및 반도체 공정 등 결함진단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딥뷰 시각지능 플랫폼 기술은 대규모 이미지와 동영상의 심층적 분석을 통해 사용자 요구에 적합한 정보를 뽑아 제공한다.
도심의 안전사고 예방부터 쓰레기 불법 무단투기 단속까지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어 미래형 스마트시티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술이다.
B5G 광액세스 기술은 가상현실, 메타버스, 산업 인터넷 등 미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불법콘텐츠 유통 차단을 위한 동영상 특징값 추출 및 검출 기술은 온라인으로 유통되는 영상물의 고유한 특징값을 만들어 불법콘텐츠 여부를 비교·식별할 수 있다.
다수 참여 원격 몰입 XR 기술은 탑재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AR 사용자는 손 제스처로 자신의 캐릭터를 조작하고, 원격 사용자는 VR 환경에서의 동작 인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캐릭터 동작이 동기화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공유하고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방승찬 ETRI 원장은 “IFA 2023 참가를 통해 연구원에서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 등 ICT 융합 연구성과를 해외에 널리 알려 글로벌 기술사업화 및 마케팅 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까지 내세우더니” 충격의 164억 적자…속타는 야놀자
- 방탄소년단 RM, 이슬람 혐오 논란에…"모욕 의도 없었다"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식당서 12시간 근무…변제 위해 끝까지 노력”
- 안혜경, 9월의 신부 된다…예비신랑은 방송계 종사자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 김혜수·정경순과 밝은 미소
- “시원하게 사형 내려달라” 조롱한 60대, 진짜 사형 선고받자 ‘항소’
- 부부 동반모임서 남의 부인 성폭행 시도…30대 소방관
- 혜리 “1등석 강제 다운, 환불도 안돼”…항공사 횡포에 분통
- "아이라인 짝짝이 됐잖아"…女아나운서 병원서 난동부렸다가
- 서정희" 고 서세원 사망전까지 수시로 전화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