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에서 일과 휴가를" 속초시,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속초시가 9월 지역 여행사업체와 연계해 설악동을 중심으로 하는 2박 3일의 워케이션 프로그램 '체크 IN 설악' 운영을 시작한다.
전국 제일의 명산인 설악산을 중심으로 하는 휴양형(산림형) 워케이션인 '체크 IN 설악' 운영을 통해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향후 설악동의 워케이션 사업 추진을 위한 마중물을 준비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속초시가 9월 지역 여행사업체와 연계해 설악동을 중심으로 하는 2박 3일의 워케이션 프로그램 '체크 IN 설악' 운영을 시작한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다. 원하는 곳에서 원격근무하며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근무형태로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업무형태로 떠오른 근무방식이다.
'체크 IN 설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후속사업으로 추진하는 2023년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이다. 전국 제일의 명산인 설악산을 중심으로 하는 휴양형(산림형) 워케이션인 '체크 IN 설악' 운영을 통해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향후 설악동의 워케이션 사업 추진을 위한 마중물을 준비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에게 설악동의 2인 1실 숙소를 비롯해 속초 소호거리의 공유오피스, 설악 케이블카 및 카페 이용권, 설악산 숲 해설 체험권이 포함된 '워케이션 체험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친환경 전기 자전거를 할인된 가격에 대여한다.
특히 시는 설악산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일상으로부터의 휴식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해 속초의 다양한 매력을 알아가게 할 계획이다.
속초시 설악동은 해안가 주변으로 관광객 쏠림현상으로 해안가 관광객 대비 공동화 현상을 겪으며 침체에 빠져 있다. 시는 '설악동 워케이션'의 추진으로 비수기 설악동 체류 생활인구를 유치해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고, 설악동·속초시·속초시 외 지역을 연계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워케이션을 활용해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지역관광과 내수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jgamj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사람 눈이냐? 대표원장 나와" 성형외과서 행패부린 아나운서 벌금형
- '감히 남자친구를 만나?'…온가족 공모해 18세 딸 살해
- 오염수 방류 9일째, 일본여행 '이상無'…오히려 늘었다
- 억만장자 비행기·자가용 공짜로 이용한 보수성향 대법관 '논란'
- 억울하게 체포된 '총기난사 음모 혐의' 30대男…무슨 일?
- 추석 승차권 115만 9천석 팔렸다…예매율 50.2%
- '무기한 단식' 카드 선택한 이재명…왜 지금일까?
- 도로 한 가운데 2m 싱크홀이…피하려던 차량 3중 추돌 '쾅쾅쾅'
- 뉴욕주는 왜 원전 '냉각수' 방류를 막았을까[워싱턴 현장]
- 한의원 밖으로 나온 한의사들, 필수의료 논의 한 축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