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Z플립·폴드5’ 유럽서도 초기판매 신기록…"폴더블 연간 판매량 갤노트 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폴더블 스마트폰(접는 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가 유럽 시장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초기 판매 흥행 신기록을 달성했다.
업계는 올해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 등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Z플립5’ 인기 압도…커진 커버스크린 호평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폴더블 스마트폰(접는 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가 유럽 시장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초기 판매 흥행 신기록을 달성했다. 연간 폴더블 판매량도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상무)는 지난 달 31일(현지시간)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 개막을 앞두고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의 유럽 초기 판매량이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유럽에서의 연간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이 과거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연간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달 11일 영국을 비롯해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8개국에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출시했다. 초기 판매 실적이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면서 전작인 갤럭시 Z 시리즈 4세대를 상회하는 성적을 거뒀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판매가 유럽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폴더블폰 대중화에도 보다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는 올해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 등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에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의 판매 비중이 약 7대 3이라고 밝혔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전작 대비 3배 이상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를 앞세운 ‘갤럭시 Z 플립5’의 인기가 유럽 시장에서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폴더블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FlexCam)’ 기능이 호평을 받으며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갤럭시 Z 폴드5’는 멀티태스킹을 극대화하는 태스크바(Taskbar) 기능과 S펜을 통한 사용성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무게도 10g 줄어 역대 갤럭시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 점이 유럽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그라파이트와 민트 색상 선호도가 높으며 ‘갤럭시 Z 폴드5’는 팬텀 블랙과 아이스 블루 색상의 인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까지 내세우더니” 충격의 164억 적자…속타는 야놀자
- 방탄소년단 RM, 이슬람 혐오 논란에…"모욕 의도 없었다"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식당서 12시간 근무…변제 위해 끝까지 노력”
- 안혜경, 9월의 신부 된다…예비신랑은 방송계 종사자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 김혜수·정경순과 밝은 미소
- “시원하게 사형 내려달라” 조롱한 60대, 진짜 사형 선고받자 ‘항소’
- 부부 동반모임서 남의 부인 성폭행 시도…30대 소방관
- 혜리 “1등석 강제 다운, 환불도 안돼”…항공사 횡포에 분통
- "아이라인 짝짝이 됐잖아"…女아나운서 병원서 난동부렸다가
- 서정희" 고 서세원 사망전까지 수시로 전화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