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서 노트 넘어선 갤Z플립5·폴드5… 올해 판매량 1000만대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글로벌시장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접이식 휴대폰)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가 유럽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업계는 올해 갤럭시Z플립5Z폴드5 등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본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에서의 갤럭시Z플립5와 Z폴드5의 판매 비중이 약 7대 3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 개막에 앞서 지난달 31일(현지시각) 개최된 '삼성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브라운 팀장은 "유럽에서의 연간 폴더블 판매량이 과거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연간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1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8개국에서 '갤럭시Z5' 시리즈를 출시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판매가 유럽 시장에서도 순항 중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의 폴더블 대중화 역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통신업계는 올해 갤럭시Z플립5Z폴드5 등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본다.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에서의 갤럭시Z플립5와 Z폴드5의 판매 비중이 약 7대 3이라고 설명했다. 색상은 갤럭시Z플립5의 경우 그라파이트와 민트 색상의 선호도가 높고 갤럭시Z폴드5는 팬텀 블랙과 아이스 블루 색상의 인기가 좋다.
유럽 시장에서도 갤럭시 Z 플립5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전작 대비 3배 이상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가 호평 받고 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FlexCam) 기능이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밖에 갤럭시Z폴드5는 멀티테스킹을 극대화하는 태스크바(Taskbar) 기능과 S펜을 통한 사용성이 호평 받고 있다. 10g의 중량 감소를 통해 역대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 역시 유럽 현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비자들 저항 거센데… "인건비에 닭값 뛰고 치킨집 못 해 먹겠네" - 머니S
- 보험사들, 상반기 '9.1조' 사상최대 순익… 4대금융만큼 벌었다 - 머니S
- 전효성 해명 나선 이유… "전 플렉시테리언입니다" - 머니S
- '진화♥' 함소원 베트남 근황 보니?… "한국보다 편안" - 머니S
- "평균매출 278만원, 3.7건 가입 "… 디딤돌 저축보험, 일주일 성적표 - 머니S
- 결국 법정으로?… 영화 '치악산', 정면돌파 통할까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온통 까맣게 입어도 미모는 자체 발광 - 머니S
- 정수정, 매니시한 핀스트라이프 슈트룩…멋쁨 넘치는 크리스탈 - 머니S
- "품절남 된다"… 김동욱 결혼, 비연예인과 웨딩마치 - 머니S
- 비보이팀 '진조크루' 성추문… "성폭력 가해자 퇴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