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K팝 그룹 최단기간 美 ‘MTV VMAs’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후 최단기간에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MTV VMAs')에 입성한 K팝 아티스트가 됐다.
특히 2019년 3월 데뷔 후 4년 6개월 만에 'MTV VMAs' 무대에 올라 역대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이 시상식에서 공연을 펼치는 그룹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TV VMAs’는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데뷔 후 처음 이 시상식에 참석하는 이들은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PUSH Performance of the Year)’와 ‘베스트 K-팝(Best K-Pop)’ 등 2개 부문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퍼포머로 선정돼 ‘글로벌 K-팝 리더’다운 위상을 자랑했다.
특히 2019년 3월 데뷔 후 4년 6개월 만에 ‘MTV VMAs’ 무대에 올라 역대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이 시상식에서 공연을 펼치는 그룹이 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에 오는 12일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MTV VMAs’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무대에는 브라질 팝스타 아니타(Anitta)가 함께할 것으로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기대가 쏠리고 있다.
신곡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오는 10월 13일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 컴백에 앞서 선공개하는 노래로, 시상식 공연이 컴백 분위기까지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TV VMAs’는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홍김동전’ 2PM 예능감도 만점...하드캐리 이준호
- 뉴진스, 데뷔 후 첫 OST...김종서 ‘아름다운 구속’ 재해석
- ‘52세’ 고현정, 놀라운 실물 미모
- 믿고 듣는 ‘음색 끝판왕’...엑소 디오, 18일 신보 발매
- ‘오펜하이머’ 17일 연속 굳건한 1위[MK박스오피스]
- 故 장진영 오늘(1일) 14주기…위암 투병 끝 떠난 ‘국화꽃 향기’
- [인터뷰] ‘마스크걸’ 염혜란 “연기할 수 있어 삶의 고통도 견뎌낼 수 있었죠”
- 안영미, 쉽지않은 미국 육아 “떡이나 먹고 똥이나 치워야”
- ‘전참시’ 악동뮤지 수현, 애니 덕후의 일상은?
- ‘9월 신부’ 안혜경, 결혼 소감 “부족하고 모난부분 채워주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