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5, 유럽서도 판매 신기록…폴더블 1000만대 돌파 청신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5·Z폴드5가 유럽 초기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
올해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도 1000만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상무)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3 개막에 앞서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Z5 폴더블이 전작을 넘어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갤럭시Z5 등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은 1000만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관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5·Z폴드5가 유럽 초기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 올해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도 1000만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상무)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3 개막에 앞서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Z5 폴더블이 전작을 넘어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는 유럽에서의 연간 폴더블 판매량이 과거 갤럭시 노트 시리즈 연간 판매량도 넘어섰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1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8개국에서 갤Z플립5와 Z폴드5를 출시했다. 초기 견조한 판매를 이어가며 전작을 상회하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판매가 유럽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폴더블 대중화에도 가속이 붙을 전망이다. 올해 갤럭시Z5 등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은 1000만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관측된다.
유럽 시장 역시 갤Z5 판매량의 70%는 플립5 제품이다. 플립5 경우 그라파이트와 민트 색상 선호도가 높으며, 폴드5는 팬텀 블랙과 아이스 블루 색상이 인기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4시간 지나면 '펑' 삭제…카톡, 메신저 한계 넘는다
- [단독] 김영섭 KT CEO, 부문장급 교체 단행…김영진·이선주·이현석 부문장 직무대행체제
- [IFA 2023]가전, 성능경쟁 넘어 공간·스토리 담는다
- MZ세대, 직업의 귀천이 사라졌다? [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 i 클라우드→카카오클라우드' 로고 변경
- 삼성전자, 단일 칩 최대 용량 32Gb D램 개발
- “틱톡, 어린이 정신건강에 해롭다”…키르기스스탄, 사용 금지 추진
- 어젯밤 '슈퍼 블루문' 따뜻한 바닷물과 함께 허리케인 키웠다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창립 35주년 맞아 SW 기술자 경력 등록 수수료 지원
- 이노그리드, 전북 정보시스템 클라우드로 전환···공공 부문 역량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