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아동 성범죄 혐의로 체포→불기소처분... 억울하게 2년 날린 ‘기성용 친구’ 다시 축구계로 돌아왔다! 륑비, 시구르드손 영입...1년 계약

남정훈 2023. 9. 1.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동 성범죄 혐의로 체포된 후 불기소처분을 받은 길피 시구르드손이 결국 덴마크 리그로 갔다.

륑비는 31일(한국 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륑비BK가 전 프리미어리그 선수 길피 시구르드손과 1년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공식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아동 성범죄 혐의로 체포된 후 불기소처분을 받은 길피 시구르드손이 결국 덴마크 리그로 갔다.

륑비는 31일(한국 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륑비BK가 전 프리미어리그 선수 길피 시구르드손과 1년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공식화했다.

시구르드손은 킥력이 상당히 뛰어난 미드필더다. 프리킥이나 코너킥 전담 키커로 활동하며 골과 도움을 상당히 많이 기록했다. EPL 탑급의 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롱패스와 스루패스 모두 수준이다.

그는 기성용과도 인연이 깊다. 2012년 기성용이 스완지로 이적했고 시구르드손도 임대로 스완지로 왔다. 둘은 같이 중원에서 뛰었고 시구르드손은 임대 기간동안 무려 18경기 7골 4도움을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상까지 수상한다. 2014년에 기성용과 재회를 한 그는 2015/16 시즌은 11골 3도움을 기록하며 스완지 시티 올해의 선수도 뽑혔다.

이후 에버튼으로 이적해서도 팀의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아 에이스 역할을 하던 도중 그에게 사건이 터지게 된다. 2021/22 시즌 아동 성범죄 혐의 용의자로 지목되었고, 구단은 조사가 끝나기 전까지 선수단 스쿼드에 포함시키지 않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결국 2022년 7월 2일 팀에서 방출당했다.

그 후 2023년 4월 14일, 그레이터 맨체스터 경찰 측에서 증거 불충분으로 아동 성범죄 혐의에서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정상적으로 선수 복귀가 가능한 상황이지만 2년 동안 훈련도 못 하고 그라운드를 뛰지 못해서 실력이 유지되어 있는지 불확실했다. 따라서 은퇴를 고려한다는 소식도 많았다.

지난 6월 ‘디 애슬레틱’은 시구르드손이 메이저리그 축구팀인 DC 유나이티드와 입단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적이 성사될 경우 시구르드손은 에버튼에서 팀 동료였던 웨인 루니와 함께 DC 유나이티드에서 뛸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적이 결렬됐고 시구르드손은 륑비로 이적했다.

륑비의 스포츠 디렉터인 니카스 키엘센은 "오늘 길피 시구르드손을 륑비 선수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 길피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선수를 데려올 수 없는 선반에서 온 선수이기 때문에 우리 클럽과 환경, 그리고 훌륭한 발전의 증거다."라고 말했다.

시구르드손은 륑비는 "매우 가족 친화적인 클럽으로 팀 안팎의 분위기가 좋다는 것이다. 나는 팀원들에게 매우 호평을 받았고 그들은 환상적으로 보인다. 균형이 잘 잡힌 팀이라고 생각하며 이곳에 오게 되어 매우 행복하다."라고 이적 소감을 밝혔다.

시구르드손은 현재 아킬레스건 부상에서 회복 중이며 언제 새 클럽에서 데뷔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륑비는 현재 덴마크 슈퍼리그 12개 팀 중 9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예정된 32경기 중 6경기를 치른 상태다. 시구르드손이 륑비에 복귀한다면 조규성, 이한범과 맞대결이 이루어질 것이다.

륑비의 다음 경기는 9월 3일 저녁 9시(한국 시각) 리그 1위 노르셸란과의 경기다.

사진 = 륑비 홈페이지,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