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화중, 1학년 전교생 대상 AI 로봇 활용 캠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덕화중학교(교장 강애남)이 지난 24일, 25일, 31일 3일간 1학년 전교생 120명을 대상으로 '몰입형 SW-AI교육 교내캠프'를 열었다.
덕화중은 2학기 개학 후에도 캠프를 개최해 학생들의 SW역량을 익히고, 교과수업에도 활용해 지속적인 SW-AI융합교육을 진행한다.
덕화중 교사들도 외부 전문강사와 코티칭을 통해 전문적인 SW-AI기술을 이해하고 교과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덕화중학교(교장 강애남)이 지난 24일, 25일, 31일 3일간 1학년 전교생 120명을 대상으로 '몰입형 SW-AI교육 교내캠프'를 열었다. 캠프에 참여한 1학년 전교생들은 파이썬으로 텍스트코딩 기초를 익히고 AI로봇 프로그래밍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캠프는 소프트웨어(SW)와 AI기술을 적용한 아이디어톤(해커톤) 형태로 17시간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및 협업, 인공지능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덕화중은 2학기 개학 후에도 캠프를 개최해 학생들의 SW역량을 익히고, 교과수업에도 활용해 지속적인 SW-AI융합교육을 진행한다. 덕화중 교사들도 외부 전문강사와 코티칭을 통해 전문적인 SW-AI기술을 이해하고 교과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애남 덕화중 교장은 “우리 학교는 '인공지능으로 함께 성장하는 덕화인'을 비전으로, 모든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미래교육을 위해 한마음으로 애쓰고 있다”며 “학생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찾고 SW기술로 접목시켜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화중은 대구시교육청 정책으로 미래학교를 7년째 운영해오고 있다. AI 메타버스 시대의 인재상과 미래교육을 학교운영의 비전으로 설정하고, 올해부터 5년간 AI중점중학교, SW-AI융합교육, 디지털시범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FA 2023] 삼성·LG 가전, 에너지 관리까지 연동한다
- KT, 부문장교체 인적개편 신호탄…연말 상당폭 조직개편 예상
- 미용의료기기 '수출' 활기...주가도 고공비행
- [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385〉인천금융고등학교
- “베리타스 인포스케일로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 [뉴스줌인]개정안, 세부조항부터 민간 사업자 자율성 침해 논란까지
- 文 “대통령실이 나서서 흉상 철거계획 철회하라”
- 이주호 “학생 곁에서 학교 지켜달라”…교사 집단행동 자제 호소
- [딥테크팁스⑤-로봇]AI로 어떤 물체든 로봇이 척척 '테솔로'
- 김진욱 대표 “19년 제조경험 담은 마켓해머…B2B 연결·검증 철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