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美 빌보드 핫트렌딩송즈 1위→후속곡 확정…YG “MV 촬영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트레저가 글로벌 음악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정규 2집의 수록곡 'B.O.M.B'을 후속곡으로 전격 결정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9월 1일 "트레저의 정규 2집 'REBOOT' 수록곡 'B.O.M.B' 뮤직비디오와 새롭게 편곡한 음원을 9월 중 공개한다"고 밝혔다.
'B.O.M.B' 일부 가사를 수정하고 반주를 편곡하는 등 빠른 속도로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이 예고돼 글로벌 팬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보이그룹 트레저가 글로벌 음악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정규 2집의 수록곡 'B.O.M.B'을 후속곡으로 전격 결정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9월 1일 "트레저의 정규 2집 'REBOOT' 수록곡 'B.O.M.B' 뮤직비디오와 새롭게 편곡한 음원을 9월 중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트레저는 지난달 30일, 31일 양일간 경기도 모처에서 진행된 뮤직비디오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B.O.M.B' 일부 가사를 수정하고 반주를 편곡하는 등 빠른 속도로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이 예고돼 글로벌 팬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정식 활동곡이 아님에도 이러한 추가 프로모션은 매우 이례적인 일. YG 측은 후속 활동을 원하는 팬들의 요청과 'B.O.M.B'을 향한 열렬한 성원에 화답하고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실제 'B.O.M.B'은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도 각종 글로벌 플랫폼서 뜨겁게 인기몰이 중이다. 이 곡은 트위터에서 화제인 노래·주제·트렌드 등을 반영한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대형 음악 플랫폼 틱톡과 유튜브서도 팬들이 직접 만들어낸 다양한 댄스 챌린지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관련 해시태그를 단 영상들의 조회수는 현재 1100만 뷰를 돌파, 유행 흐름이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다.
YG 측은 "글로벌 팬분들이 더욱 즐기실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트레저의 댄스 챌린지를 비롯해 음악 방송 무대에 버금가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B.O.M.B'은 댄스 장르곡으로, 멤버 준규·요시·하루토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몽환적인 리드 사운드와 타격감 있는 스트링 사운드가 특징이며, 사랑에 빠진 모습을 재치 있게 풀어낸 노랫말이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음악팬들 사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트레저의 정규 2집 'REBOOT'는 아시아를 비롯 남미와 유럽 주요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BONA BONA'는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20개국 1위를 차지, 빌보드 글로벌 (Billboard Global Excl. U.S)에도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음반은 국내 판매량과 아시아·북미 수출 물량을 포함해 171만장을 기록, 써클차트 음반 부문 정상을 꿰차며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일본에서는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를 비롯 빌보드 재팬 종합 앨범 차트인 '핫 앨범즈(Hot Albums)'와 '톱 앨범즈 세일즈(Top Albums Sales)' 1위를 달성했다.
(사진=YG)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화꽃향기’ 장진영, 위암 투병→혼인신고 3일 만에 떠난 별…오늘(1일) 14주기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가발도 백발도 아닌 머리 변화…건강 회복 근황
- 김대호 프리선언 하나‥한석준 2층집에 “퇴사하면 저런 집 사나?” 욕망(홈즈)
- ‘55억 자가’ 박나래, 위로 열리는 창문에 아찔 사고 “큰일날 뻔”(홈즈)
- 148㎝ 박나래, 개 침대에 쏙 “다리 쭉 뻗어도 찰떡”(구해줘 홈즈)[결정적장면]
- BTS RM, 난데없는 이슬람 신도 공격에 입열었다 “모욕 의도? 1%도 없었다”
- 김지민 “헤어진 남친과 재결합, 썩은 동아줄 붙잡고 있는 것 같았다”(고딩엄빠4)
- 홍진영, 셀프 주유하면서도 섹시할 일? 육감적 몸매 과시
- 모모랜드 주이 과감한 비키니+바위 위에 벌러덩…군살 없는 몸매 파격
- 전 부치다 시누이에 반한 아내, 성 정체성 깨닫고 셀프 폭로 (고소한 남녀)[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