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던힐·켄트 등 친환경 담뱃갑 패키지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AT로스만스가 궐련담배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전용 스틱 담벳갑에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이어 오는 10월까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전용 스틱 △네오 다크 토바코 △네오 브라이트 토바코 △네오 스위치와 하이퍼 전용 스틱 △하이퍼용 네오 다크토바코 △하이퍼용 네오 토바코스위치 △하이퍼용 네오 샤인부스트 등 총 6종에도 순차적으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BAT로스만스가 궐련담배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전용 스틱 담벳갑에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친환경 패키지가 적용되는 제품은 △던힐 파인컷 4㎎ △던힐 파인컷1㎎ △던힐 파인컷 0.1㎎ △던힐 파인컷 레인보우 부스트 △던힐 파인컷 프로스트 △던힐 파인컷 스위치 △던힐 파인컷 스무스 크러쉬 △켄트 스위치 △켄트 화이트 △켄트 블루 △켄트 실버 △켄트 클릭 5종이다.
이어 오는 10월까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전용 스틱 △네오 다크 토바코 △네오 브라이트 토바코 △네오 스위치와 하이퍼 전용 스틱 △하이퍼용 네오 다크토바코 △하이퍼용 네오 토바코스위치 △하이퍼용 네오 샤인부스트 등 총 6종에도 순차적으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할 방침이다.
친환경 패키지가 도입된 던힐, 켄트, 네오는 담배 공식 판매처 및 전국 편의점에서 기존과 동일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제품 생산은 물론 유통, 소비, 폐기와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AT로스만스는 지난 2020년 BAT그룹이 제시한 새로운 비전 ‘더 좋은 내일’을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21년 6월에는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에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여 기존 대비 제품 포장 사이즈를 약 30% 축소했고, 지난 7월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에는 제품을 감싸는 폴리염화비닐(PVC) 포장재를 생략했다.
이후섭 (dlgntjq@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훈아 콘서트도 아니고"…`추석 기차표` 티켓팅에 고령층 한숨
- 친딸 성추행한 남편 두 눈 찔렀다…“엄마를 용서해 주세요”
- 결혼하면 증여세 혜택 '1억원'…계부·계모도 가능[복덕방기자들]
- '패션의 완성'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K선글라스[누구템]
- 소방관 부부동반 모임서 성폭행 시도…얼굴까지 때렸다
- "하나님이 시켰다"…7살 딸 살해 후 암매장한 친모[그해 오늘]
- RM, 때아닌 이슬람 비하 논란에 "모든 신념·종교 존중"
- 中 향하는 11호 태풍 '하이쿠이'…12호 '기러기' 경로는?
- 54년만에 아들 사망보험금 타러온 친모, 또 승소
- '1947 보스톤' 하정우, '비공식작전'이 남긴 오답노트와 다짐[스타in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