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이 직접 불필요하거나 비효율적인 규제를 입증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규제개혁 실현을 위해 2023년 규제입증책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공단은 '행정규제기본법' 제1조에 따라 내부규정 개정 혹은 신설 시 불필요하거나 비효율적인 규제의 신설을 선제적·자체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규제입증위원회를 4회 개최하여 총 4개 지침, 11개 조문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규제개혁 실현을 위해 2023년 규제입증책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공단은 ‘행정규제기본법’ 제1조에 따라 내부규정 개정 혹은 신설 시 불필요하거나 비효율적인 규제의 신설을 선제적·자체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규제입증위원회를 4회 개최하여 총 4개 지침, 11개 조문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에 개최된 제5차 규제입증위원회에서는 법조계, 학계 등 외부전문가 3인이 참석하여 지난 제4차 규제입증위원회에서 심의한 ‘정보공개운영지침’의 후속 조치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 ‘개인정보 보호지침’, ‘안전보건관리규정’ 등 상위법령과 부합하지 않거나 개선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 심의했다.
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앞으로도 규제입증위원회를 통해 국민의 사회·경제활동의 자율과 창의를 촉진함과 동시에 규정이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침해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규제개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0km 날아가 비행기 파괴’...우크라 자폭드론에 불안감 커지는 러시아 본토
- ‘소녀시대’ 태연, 팬에게 외제차 선물 받았다…“잘 빠졌죠?”
- [단독] 중학생이 교실서 흉기들고 “죽이겠다”… 알고보니 학폭 피해자
- 女 아나운서 “내 눈썹 문신 왜 이래?”…병원 직원 때리고 난동 부려 기소
- 오나라 “23년 연애 비결?…뒤끝 없고 방목형”
- 오늘 ‘슈퍼 블루문’, 14년 뒤에야 다시…달 옆 토성도 볼 수 있어
- KCC 농구단 부산 이전에 전주 민심 ‘부글’…“이재명당 역겨워” 野에 불똥?
- 서로 든든한 버팀목?…尹 부정 59%-이재명 부정 55%, 긍정은 33% 동일 [NBS]
- “내 생사두고 떠드는데”…프리고진 사망 며칠 전 영상 공개
- 서정희 “서세원에 수시로 전화, 죽지 않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