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홍범도 흉상 이전 결정...野 "역사 쿠데타"
YTN 2023. 9. 1. 05:58
■ 육군사관학교가 결국 홍범도 장군의 흉상을 학교 밖으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여당은 학교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엄호했지만, 야당은 역사 쿠데타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 취임 1년을 맞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무도한 정권을 심판하겠다며 무기한 단식에 돌입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사법의 칼날을 피하려는 뜬금포 단식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중국이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한 가운데, 기시다 일본 총리가 규제 철폐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주일 미국 대사는 후쿠시마를 방문해 해산물을 먹으며 일본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의 한 건물에서 큰불이 나 73명이 목숨을 잃었고 50명 넘게 다쳤습니다. 불이 난 건물은 저소득층과 노숙자 등이 임시 거처로 이용하는 곳이었습니다.
■ 경기도 파주시 일부 지역에서 수돗물에 흙탕물이 섞여 나와 주민 불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수도관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인데, 만 6천여 세대가 피해를 봤습니다.
■ 9월의 첫날인 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엔 세찬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11호 태풍 하이쿠이는 다음 주 초쯤 중국 내륙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데, 주말부턴 우리나라에도 국지성 호우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주일美대사 후쿠시마서 회 '먹방'...中수입금지 비판
- 아들 숨지자 보험금 소송전...양육 안 한 친모 '승소'
- 역대 최고 '72억' 신고한 이균용...잇단 재산 의혹
- "48시간이면 숙성 완료"...'라디오파' 소고기 숙성 기술 개발
- [영상] 푸바오 돌아갈 판다기지 학대 논란? 에버랜드 측 입장은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날씨] 내일부터 날씨 급변... 오전 동해안 비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