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화이트햇 스쿨 입학식 환영사하는 유준상 원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KITRI)은 31일 서울 구로구 엘컨벤션에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화이트햇 스쿨" 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화이트햇 스쿨 입학에 만족하지 말고 수료 이후 상위 과정인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Best of the Best)까지 참여하여 세계를 지키는 화이트햇 해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KITRI)은 31일 서울 구로구 엘컨벤션에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화이트햇 스쿨” 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홍진배 과기정통부 실장,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문헌일 구로구청장, 김홍선 SC제일은행 부행장, 류수노 제7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 김봉호 대한민국헌정회 원로회 의장, 이세창 동서미래통합위원회 총재, 권헌영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장, 임종인 고려대학교 석좌교수, 권은희 코리아사이버보안연합 대표, 임현모 광주교육대학교 前 총장, 하원 백석대학교 前 총장, 곽윤희 구로구의회 의원, 화이트햇스쿨 멘토단, 1기 교육생 등 300여명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유튜브로 실시간 온라인으로도 진행됐다
KITRI 유준상 원장은 환영사에서 “우리 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는 현재 인구 절벽, 기후 변화, 사이버 위협 등 3대 난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 가운데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8일 한·미·일 정상회의에서 각국 국가안보실 주도 하에 ‘사이버 협력 실무그룹’을 신설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이버 위협 대응 공조가 한·미·일 3국으로 확대되었다.”고 전했다. “화이트햇 스쿨 입학에 만족하지 말고 수료 이후 상위 과정인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Best of the Best)까지 참여하여 세계를 지키는 화이트햇 해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KITRI)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년만에 아들 사망보험금 타러온 친모, 또 승소
- 친딸 성추행한 남편 두 눈 찔렀다…“엄마를 용서해 주세요”
- 원장과 함께 동료 강사 집단 폭행... 학원 강사 2명, 구속
- 10대 딸 목 졸라 살해하고 극단 선택 시도한 아빠
- 소방관 부부동반 모임서 성폭행 시도…얼굴까지 때렸다
- 운전 중 맨홀서 올라오던 사람 치어 사망 “유죄인가요?” [영상]
- 대장암 4기 휴직 중에도 경찰관 ‘촉’ 발동...보이스피싱 검거 [영상]
- '그놈'의 입...마이크 걷어찬 살인범 [그해 오늘]
- 태풍 '하이쿠이' 심상치 않은 예상 경로…'후지와라 효과' 가능성도
- 티샷 멀리 친 임채리 "그 홀에서만 잘 맞았어요" [KG 레이디스 오픈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