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FACT] 고급형 DSLR vs 갤럭시S23…'슈퍼 블루문'을 찍다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달 중 두 번째 뜬 보름달이면서 올해 가장 큰 달인 '슈퍼 블루문'이 8월 31일 밤하늘을 채웠는데요.
보름달이 뜨기 시작하는 시간은 서울을 기준으로 오후 7시 29분입니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졌을 때 뜨는 보름달에 비해 14% 크고 30%가량 더 밝습니다.
슈퍼문과 블루문이 동시에 뜨는 경우는 드문 현상으로 다음 관측은 14년 후인 2037년 1월 31일에 가능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밤하늘에 떠오른 '슈퍼 블루문'
고급형 DSLR과 스마트폰 촬영 비교
다음 관측은 2037년 1월 31일 가능
[더팩트ㅣ인천=이덕인 기자] 한 달 중 두 번째 뜬 보름달이면서 올해 가장 큰 달인 '슈퍼 블루문'이 8월 31일 밤하늘을 채웠는데요. 보름달이 뜨기 시작하는 시간은 서울을 기준으로 오후 7시 29분입니다. 다음 날 오전 7시 1분에 집니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졌을 때 뜨는 보름달에 비해 14% 크고 30%가량 더 밝습니다. 슈퍼문과 블루문이 동시에 뜨는 경우는 드문 현상으로 다음 관측은 14년 후인 2037년 1월 31일에 가능합니다.
<더팩트>는 이 광경을 놓치고 싶지 않아 2개의 촬영 장비를 꺼냈습니다. 고급형 DSLR과 스마트폰입니다. '슈퍼 블루문'을 바라보고 니콘 D5(4K 30p) 400mm 줌렌즈와 삼성 갤럭시S23(8K 30p) 최대 줌을 이용해 촬영했습니다.
해상도에 큰 차이를 보일까요?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thelong05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이재명-이해찬, 단식 농성장에서 나눈 대화는? (영상)
- 서울경찰-자치경찰, 청소년 범죄 예방 나선다
- '불우한 어린시절' '은둔형 외톨이'…범죄자의 서사 논쟁
- 가락시장 찾은 한덕수 총리 "국제기구와 안전한 물 확인... 철저히 감시" [TF사진관]
- 택시·놀이·공원까지…'치매안심' 온 마을이 나섰다
- 초유의 '공교육 멈춤의 날'…교권 회복 4법 입법화 속도
- '이념 논쟁' 확전… 윤 대통령은 아세안·G20 순방길
- '경소문2' 아쉬움 속 종영…형만 한 아우 없었다[TF초점]
- '검은 물결' 휩싸인 여의도…"존중받는 교육 환경 조성해달라"
- 한화 김동원 야심작 캐롯손보…'아픈 손가락'임에도 놓지 못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