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프·프리즈 기간에 도서관과 만난 현대미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후원하고 ㈜애너그램이 주관하는 전시가 열립니다.
<홍재고찰(弘齋考察) : 책·빛·소리> 는 조선의 22대 왕 정조의 호이자 전시장소인 '홍재 - 뜻을 크게 가짐' 의 의미와 이를 깊이 생각해 보자는 뜻으로 국내미술시장 활성화와 문화 예술 향유 확대를 위해 공모 된 기획전시입니다. 홍재고찰(弘齋考察)>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후원하고 ㈜애너그램이 주관하는 전시가 열립니다.
<홍재고찰(弘齋考察) : 책·빛·소리>는 조선의 22대 왕 정조의 호이자 전시장소인 '홍재 - 뜻을 크게 가짐' 의 의미와 이를 깊이 생각해 보자는 뜻으로 국내미술시장 활성화와 문화 예술 향유 확대를 위해 공모 된 기획전시입니다.
9월 1일부터 시작되는 대한민국 290여 개 전시기관에서 펼쳐지는 '2023년 미술주간' 특별전시 중 하나로 아트에이전트 ㈜애너그램의 강동훈 대표는 "이번 전시는 설치미술, 사진,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들과 함께 장소특정적 전시로 기획되고 선정되었다. 광교홍재도서관을 찾는 시민들과 관람객들이 작가들의 특별한 시선으로 탄생한 작품을 보면서 즐겁고 새로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시는 수백 점의 디지털 책을 육각형의 탑 형태로 쌓아 올린 강애란 작가의 설치미술 작품 '지혜의 타워링' 과 임수식 작가의 사진으로 구현된 우리시대 문인들의 책장을 찍고 엮어 완성한 '책가도' 시리즈, 차세대 미디어아티스트로 주목받는 서동주 작가의 '천 개의 수평선'(현대자동차그룹 VH어워드 수상작) 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MBN 보제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육사, 홍범도 흉상 외부 이전…한덕수 ″홍범도 잠수함 명칭 변경 검토″
- '시흥동 전 연인 보복살해범' 1심 무기징역…법원 ″사회와 영원히 격리″
- 이창섭, 공모전 당선작 미선정 논란에 사과 `사업 처음이라...사죄드린다`(전문)
- 하루 만에 다시 태풍 3개…'예측 불가' 가을 태풍 한반도 향한다
- 교육부, 징계위에 '왕의 DNA' 사무관 중징계 의결 요구
- 경북 칠곡군 새마을금고에 복면강도…2천만 원 훔쳐 도주
- ″교사에 첫마디가 '사타구니'″...주호민 아들 우려했던 교사, 무슨 일?
- ″스님이 금은방 유리 깨고 귀금속 절도?″…승려복입은 20대男 붙잡혀
- ″여자랑 폰을 번갈아 쳐다보길래″…CCTV에 포착된 '충격적 장면', 왜?
- ″선진국은 폐지 추세″…대법, '가석방 없는 무기징역'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