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 12회’ 김휘집 결승타+송성문 2점홈런…키움, SSG에 8-3 승리 [SS문학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히어로즈가 유격수 김휘집(21)의 결승타에 힘입어 연장 승부 끝에 SSG랜더스에 승리했다.
키움은 3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와 원정경기에서 연장 12회초 터진 김휘집의 2타점 2루타에 힘입어 SSG에 8-3으로 승리하며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키움은 12회말 마무리 임창민이 2사 후 박성한에 솔로 홈런을 허용했지만, 추가 실점하지 않으며 8-3 승리를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문학=황혜정기자] 키움히어로즈가 유격수 김휘집(21)의 결승타에 힘입어 연장 승부 끝에 SSG랜더스에 승리했다.
키움은 3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와 원정경기에서 연장 12회초 터진 김휘집의 2타점 2루타에 힘입어 SSG에 8-3으로 승리하며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키움은 이날 선발 안우진의 6이닝 1실점 역투에 힘입어 8회초까지 2-1로 앞서있었다. 안우진은 80구만 던진 채 마운드를 내려갔는데 키움 관계자는 “지난 등판 때 잡힌 물집이 완벽히 아물지 않아 선수 보호 차원에서 강판했다”라고 설명했다.
키움 타선도 안우진의 시즌 10승 수확을 돕기 위해 분투했다. SSG 선발 김광현을 상대로 2점을 뽑아내며 지원했다. 1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도슨이 중전 안타, 김휘집이 좌전 2루타로 출루했고, 이주형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2사 3루에서 이형종이 중전 적시타로 2-1로 앞서기 시작했다.
승리가 유력하던 키움은 8회말 불펜 이명종이 SSG 최정에게 솔로 홈런을 헌납하며 2-2 동점을 허용했다.
승부가 9회말까지 결정되지 못하자 경기가 연장으로 흘렀다. 10회와 11회 무득점에 그쳤지만, 12회초 키움 타선이 대폭발했다.
키움은 12회초 임병욱, 김혜성이 볼넷으로 출루했고, 도슨까지 우전 안타로 출루하며 무사 만루 기회를 일궈냈다. 결국 김휘집이 SSG 최민준을 상대로 좌전 2타점 적시 2루타를 터트리며 이날 결승타를 기록했다.
이주형이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났지만, 1사 2,3루에서 이형종이 좌중간 2타점 적시 2루타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고, 송성문까지 바뀐 투수 이로운을 상대로 우중월 2점 홈런을 뽑아내며 8-2로 크게 앞서갔다.
키움은 12회말 마무리 임창민이 2사 후 박성한에 솔로 홈런을 허용했지만, 추가 실점하지 않으며 8-3 승리를 완성했다.
장단 12안타를 뽑아낸 타선에선 도슨 6타수 3안타, 김휘집 5타수 3안타 2타점, 이형종 5타수 2안타 3타점, 송성문 5타수 1안타(홈런) 2타점을 기록하며 승리의 공신이 됐다.
선발 안우진이 6이닝 1실점, 이명종이 0.1이닝 1실점을 했지만, 김재웅(1이닝), 박승주(0.2이닝), 문성현(1이닝), 하영민(1이닝)이 무실점 호투했고, 임창민(2이닝)이 1실점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장단 14안타를 뽑아낸 SSG에선 최정이 2안타, 에레디아가 3안타를 뽑아내며 활약했지만 팀의 패배로 빛을 바랬다. 선발 김광현도 7이닝 2실점 역투했지만 임준섭, 최민준이 아웃카운트 하나도 잡지 못한 채 2실점씩을 기록하며 팀의 패배를 지켜봐야했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플레이보이 창업자 마지막 아내 “남편, 80대에도 난교파티 벌여” [할리웃톡]
- 강남, ♥이상화와 함께 신혼집에서 쫓겨나나 “집 알아봐야.. 이사 예정”
- 박준금, 한남동 한강뷰 아파트→청담동 고급빌라로 이사..“가격은 더 비싸”(‘매거진준금’)
- 서정희, 故 서세원 사망 이틀전에도 전화 “10년간 인연끊은 아이들 걱정에 집착”
- ‘엉덩이 노출’ 전남편 기행에 킴 카다시안 “당혹스럽다. 애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할지”[할
- “진짜 인어공주 아니야” 경리, 섹시한 비키니 자태
- ‘매뚱은 잊어라’ 40㎏ 감량 홍현희 전 매니저, 날렵 턱선 리즈 비주얼 복귀
- [단독] 기상캐스터 출신 만능 방송인 안혜경, ‘9월의 신부’된다!
- 제작진마저 혹평, 제니 출연 ‘디 아이돌’ …시즌2 제작 OUT! [할리웃톡]
- ‘골때녀’ 민서, 이상형 안보현 언급.. 블랙핑크 지수에 도전장? (노빠꾸탁재훈)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