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업 불안에도 투헬의 믿음은 굳건...'뮌헨의 벽' 김민재, 3G 연속 선발 유력

신동훈 기자 2023. 8. 31. 2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크스부르크전 빌드업 실수를 여러 차례 범하긴 했지만 김민재는 묀헨글라트바흐전에서도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인상을 남긴 김민재는 묀헨글라트바흐전에서도 후방을 지킬 예정이다.

내용을 자세히 보면 김민재는 전반 9분, 상대 공격진들이 강하게 압박하는 상황에서 후방 빌드업을 했다.

계속해서 전반 42분, 뮌헨이 센터 서클에서 빌드업을 하고 있었고 김민재가 패스 미스를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아우크스부르크전 빌드업 실수를 여러 차례 범하긴 했지만 김민재는 묀헨글라트바흐전에서도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9월 3일(한국시간) 독일 묀헨글라트바흐에 위치한 보루시아 파르크에서 묀헨글라트바흐와 2023-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라운드를 치른다. 뮌헨은 개막 후 2경기에서 모두 이겼다. 묀헨글라트바흐는 1무 1패로 아직 승리가 없다.

김민재 선발 출전이 예고된다. 김민재는 분데스리가 개막 후 2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다. 베르더 브레멘전에선 68분을 소화했고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선 80분을 뛰었다. 브레멘전에선 4-0 완승에 기여했다.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서도 김민재가 뛰고 있을 때는 실점을 하지 않았다. 인상을 남긴 김민재는 묀헨글라트바흐전에서도 후방을 지킬 예정이다.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선 빌드업이 아쉽긴 했다. 브레멘전에선 훌륭했다. 특히 빌드업 능력이 좋았다. 터치 횟수는 75회였고 패스 성공률은 94%였다. 패스 시도는 92회였고 성공은 68회였다. 롱볼 성공률은 100%였다. 4회 시도, 4회 성공이다. 유효슈팅도 있었고 키패스 2회도 기록했다. 축구통계매체 '소파스코어'는 김민재에게 평점 7.2점을 줬다. 무난한 평점이었다.

 

아우크스부르크와 대결에서도 기록만 보면 좋았다. 80분을 소화한 김민재는 공 터치 84회를 기록했고 패스 시도 79회 중 72회를 성공했다. 성공률로 보면 91%였다. 롱패스 성공 횟수는 3회였다. 시도는 4회였다. 그라운드, 공중볼 경합 승리도 각각 1회였다. 그 외에도 볼 차단 1회, 걷어내기 1회, 리커버리 4회를 기록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김민재가 있을 동안 뮌헨은 실점하지 않았다.

칭찬을 받을 만하지만 평점은 박했다. 불안한 빌드업이 이유였다. 김민재는 도전적인 패스를 자주 시도했는데 미스가 많았다. 내용을 자세히 보면 김민재는 전반 9분, 상대 공격진들이 강하게 압박하는 상황에서 후방 빌드업을 했다. 이때 중원 지역으로 보낸 패스가 차단됐고, 이어진 슈팅이 다행히도 키미히를 맞으면서 실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리고 전반 41분, 마찬가지로 뮌헨 후방 지역에서 패스하다가 코망에게 주려던 것이 또다시 뺏겼다. 이후 고레츠카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잘라내면서 위기를 벗어났다. 계속해서 전반 42분, 뮌헨이 센터 서클에서 빌드업을 하고 있었고 김민재가 패스 미스를 했다. 이를 베리샤가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곧바로 롱킥으로 처리했다. 그러나 공은 골문은 크게 벗어났다. 더불어 후반 11분, 김민재가 센터 라인 쪽으로 패스한 것이 차단됐다. 이후 드리블이 이어졌는데, 볼이 길게 처리되자 김민재가 발을 뻗으며 막아냈다. 김민재는 여러 장면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긴 했으나, 패스 미스가 결정적으로 작용하면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고 평점도 낮았다.

그럼에도 토마스 투헬 감독은 김민재를 믿는 상황이다. 독일 '키커'는 김민재가 다욧 우파메카노와 센터백 호흡을 이룰 것으로 예상됐고 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도 김민재, 우파메카노 라인을 예고했다.

사진=바이에른 뮌헨, 후스코어드닷컴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