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전공 신설·PTU종합 면접 폐지
평택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PTU교과전형으로 488명을 선발하는 등 문화예술대학을 제외한 모든 학과가 학생부교과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 PTU고른기회Ⅰ전형의 모집인원은 31명으로 농어촌 학생, 특성화고교 졸업(예정)자, 기초생활수급자, 서해5도 학생, 국가보훈대상자, 만학도가 지원 대상이다.
계열과 상관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전형 내 타 학과와 복수지원은 금지되며 다른 전형 간 복수지원은 가능하다.
점수 산출방법은 학년과 학기 구분 없이 3학년 1학기까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교과 중 교과 구분 없이 상위 9개 과목 석차등급 평균을 반영하며 9개 과목 중 진로선택과목 2과목이 반영 가능하다. 또 모든 학과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없다.
2024학년도 PTU종합전형은 총 82명을 모집하며 단계별 전형을 폐지해 면접이 없다. 서류평가 100%(학생부 교과, 비교과)로 선발하는데 학생부 교과 성적을 정량적으로 반영하지 않는다. 서류평가 영역 및 반영비율은 전공적합성 40%, 인성 30%, 발전 가능성 30% 등이다. 또 지원자격을 확대해 기타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평택대 문화예술대학은 PTU실기전형으로 95명, PTU고른기회Ⅱ전형으로 9명을 선발한다. PTU고른기회Ⅱ전형은 PTU고른기회Ⅰ전형과 마찬가지로 지원 대상이 동일하다. 음악계열에서는 음악학과(뮤지컬·성악, 피아노, 관현악)와 실용음악학과(보컬, 기악및뮤직프로덕션), 방송계열은 연극영화과(연기, 영화영상), 미술계열에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가 있다. 학생부 성적이나 면접 등은 반영되지 않고 실기성적 100%로 선발한다.
미술실기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PTU실기 17명, PTU고른기회Ⅱ 3명)와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PTU실기 18명, PTU고른기회Ⅱ 3명)는 기초디자인 및 발상과표현 영역 중에 한 영역을 본인이 선택해 실기고사를 준비하면 된다. 실기 주제는 고사 당일 공개한다.
또 음악계열은 세부전공에 따라 자유곡을 선택해 시험을 치르며 배경음 또는 MR이 필요할 경우 USB를 활용해 준비해야 한다. PTU실기전형으로 음악학과는 19명(뮤지컬·성악, 피아노, 관현악), 실용음악학과는 18명(보컬 4명, 기악및뮤직프로덕션 14명)을 수시에서 선발한다. 연극영화과는 PTU실기전형으로 23명(연기 7명, 영화영상 16명), PTU고른기회Ⅱ전형으로 연기 3명, 총 26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료 공영주차장 알박기 차량에 ‘이것’ 했더니 사라졌다
- ‘블랙리스트’ 조윤선 서울시향 이사 위촉에 문화예술계 등 반발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미납 과태료 전국 1위는 ‘속도위반 2만번’…16억원 안 내고 ‘씽씽’
- 고작 10만원 때문에…운전자 살해 후 차량 불태우고 달아난 40대
- 평화의 소녀상 모욕한 미국 유튜버, 편의점 난동 부려 검찰 송치
- “내가 죽으면 보험금을 XX에게”···보험금청구권 신탁 내일부터 시행
- 경북 구미서 전 여친 살해한 30대…경찰 “신상공개 검토”
- 가톨릭대 교수들 “윤 대통령, 직 수행할 자격 없어” 시국선언
- 김종인 “윤 대통령, 국정감각 전혀 없어” 혹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