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연계 정보보호학과 신설…신입생 20명 중 12명 모집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2024학년도 전체 모집인원(3029명)의 약 57%인 1729명(정원외 포함)을 수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2024학년도 숭실대 수시모집의 특징은 LG유플러스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인 정보보호학과(모집인원 20명) 신설, 학생부종합전형 1단계 평가요소 변경(잠재역량→숭실역량), 예체능우수인재전형 학생부 교과 진로선택 미반영(공통·일반선택 80%, 진로선택 20%에서 공통·일반선택 100%로 변경),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폐지를 꼽을 수 있다.
숭실대학교는 LG유플러스와 사이버 보안 분야에 특화된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정보보호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보보호학과는 2024학년도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 중 12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졸업 후 LG유플러스에 입사할 기회까지 주어지니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 있는 우수한 학생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대표 전형인 SSU미래인재전형은 2024학년도에 626명 선발 예정이다. 2024학년도부터 신설된 1단계 평가요소 숭실역량은 지원 학과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학과의 구성원으로서 적응 및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는 내용으로 학과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은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돼 있다.
올해 자기소개서가 폐지되고 학생부 기재사항이 축소된 만큼 면접의 중요성이 더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절차 및 질문 예시 등은 입학처 홈페이지에 탑재된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책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으며 고교 생활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이라면 적극적으로 지원해볼 만하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은 435명을 선발하며 선발 규모는 2023학년도에 비해 12명 감소했다. 원서접수 기간 이후 출신 고등학교에서 온라인으로 추천 처리할 예정이며 고교별 추천 인원 제한은 없다.
논술우수자전형 모집인원은 26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2023학년도와 비슷한 규모이다. 전형방법(논술60%+학생부교과40%)과 논술고사 유형(통합교과형)은 기존과 동일하다. 학생부우수자전형과 논술우수자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