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 “광주 중증장애인 건강검진 수검률 낮아” 외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광주가 중증장애인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반면, 장애인의 건강검진 수검률은 60%대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주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자료를 보면 2021년 기준 광주 등록장애인 6만 9천 819명 가운데 중증장애인 비율은 39.8%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높지만 건강검진 수검률은 61.8%로 광주시민 전체 검진 수검률보다 14%p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승객 호출하면 오는 ‘나주 콜버스’ 시범 운영
정해진 노선과 운행시간표 없이 승객이 호출하면 오는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인 '나주 콜버스'가 오늘 개통식과 함께 6개월간의 시범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나주 빛가람동에서 운행하는 '나주 콜버스'는 전남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수요응답형 대중교통으로, 스마트폰 앱이나 콜센터를 통해 15인승 버스를 기존 버스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술 취해 골목길서 무차별 폭행 혐의 50대 검거
골목길에서 모녀를 때리고 이를 말리는 시민들까지 무차별 폭행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광주 남부경찰서는 어제 오후 7시 반쯤 광주시 양림동의 한 골목길에서 주차를 하고 나오던 모녀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린 뒤, 이를 말리는 시민들까지 폭행한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대학 도서관 무단 침입 40대 검거
광주 북부경찰서는 대학교 기숙사 주변에서 주운 학생증으로 도서관을 무단 출입한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A씨는 도서관에서 음란 동영상을 보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으며, 경찰은 A씨가 실제로 음란 동영상을 소지하고 시청했는지도 함께 조사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저희도 정말 궁금했습니다…“방류되면 얻는 국익이 뭐죠?”
- [단독] 112 신고 뒤 숨진 여성…“시장 근처” 말했지만 ‘꺼진 폰’ 전화만 한 경찰
- ‘전기차 택시’ 인도 돌진해 시민 3명 다쳐…“급발진 의심”
- 지하 40m 광산에서 세계 최초 무선통신…구조 활용 기대
- [영상] 한동훈 장관이 두 번 발끈한 이유는?
- 양육의무 다하지 않은 친모에게 항소심 “아들 사망보험금은 줘라”
- [크랩] 금지된 지 50년 넘은 DDT, 바닷속 ‘상괭이’ 몸에서 발견된 이유
- ‘시속 200km’ 허리케인 美 강타 [현장영상]
- 한덕수 “택시비 천원쯤?”…반복되는 대중교통 질문 ‘잔혹사’ [현장영상]
- 국민연금 ‘소득재분배’는 공정한가요?…월급쟁이에 의존하는 연금복지 [국민연금]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