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우수자 정시 감축, 수시에서 45명 더 선발
동덕여자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정원 내 93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위주, 논술, 실기·실적위주, 기타(재외국민과외국인 특별전형) 등으로 총 9개 전형이 운영된다.
2024학년도부터는 동덕창의리더전형에서 약학과, 화장품학전공, 커뮤니케이션콘텐츠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글로벌MICE전공, HCI사이언스전공, 데이터사이언스전공을 신규 모집한다.
특기자전형에서는 문예창작전공을 폐지하고, 실용음악전공을 새로 모집한다.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의 모집인원이 전년 대비 275명 감소한 반면 논술우수자전형이 신설돼 179명을 모집하는 데 주목해야 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은 정시모집 인원을 감축하고 수시모집에서 전년 대비 45명을 더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동덕창의리더전형, 기회균형전형Ⅰ, 기회균형전형Ⅱ,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시모집 선발인원은 각각 185명, 12명, 12명, 80명이다.
동덕창의리더전형은 전공(계열) 관련 잠재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전형이며 1단계 서류 100%, 2단계는 1단계 성적 40%와 면접 60%로 이뤄진다. 면접은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서류 확인 면접이며 10분 내외로 진행한다. 신규 모집하는 약학과의 경우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설정되어 있다.
기회균형전형Ⅰ과 기회균형전형Ⅱ는 세부지원자격 유형별로 자격요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요건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은 최저학력기준이 있는 학생부교과 성적 100% 전형으로 총 189명을 선발한다.
올해부터는 학교장 추천 요건이 추가됐으며 추천인원에 제한은 없다. 2023학년도 합격자 성적분포는 2등급 후반에서 3등급 초반이었으며, 약학과는 평균 1.2등급으로 나타났다. 전년도와 달리 최저학력기준은 영어 포함 여부에 관계없이 2개 영역 합 7등급 이내로 완화됐다.
논술우수자전형은 올해 신설된 전형으로 논술 성적 100%로 총 179명을 선발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과 동일하게 2개 영역 합 7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한다. 탐구영역은 사회·과학 무관 상위 1과목만을 반영한다.실기우수자전형은 모든 모집단위에서 실기고사 성적 80%, 학생부교과 성적 20%를 반영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