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 학생부 100% 전형 ‘수능 최저’ 완화
덕성여자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첨단분야 학과 신설을 승인받아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가상현실융합학과 30명, 데이터사이언스학과 30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과 미술실기전형 교과 성적 산출 시 진로선택 교과목을 정량 반영하며 학생부100% 전형 약학대학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했다.
기회균형전형I_사회통합은 지원 자격이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자립지원 대상자, 북한이탈주민이나 제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 자녀, 만학도로 확대됐다. 기회균형전형I_장애인 등 대상자, 기회균형전형Ⅰ_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등 2개 전형이 신설됐다.
전형별 특징을 살펴보면 학생부종합전형은 총 371명을 뽑는다. 이 가운데 덕성인재전형Ⅱ와 기회균형전형Ⅰ_장애인 등 대상자는 1단계에서 서류평가 100%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60%, 면접평가 40%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이 외 6개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평가 100%로 합격자를 가린다.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발전역량, 학업역량, 덕성역량을 종합·정성 평가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100% 전형 165명, 고교추천전형 134명, 기회균형전형Ⅰ_사회통합 25명으로 총 324명을 선발한다. 세 전형 모두 학생부(교과) 100%로 뽑는다.
논술전형으로는 100명을 선발하며 논술고사 100%를 반영한다. 논술고사는 인문사회계열의 경우 제시된 지문을 읽고 문제가 요구하는 구체적인 답안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교과서에 나온 주제문이나 주제를 최대한 활용해 고등학교 교과과정 내에서 출제한다. 자연계열(수리논술)은 공통과목인 수학·수학Ⅰ·수학Ⅱ에서 출제하는 기조를 유지한다. 학생부 100% 전형과 논술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미술실기전형은 Art & Design대학에서 56명을 선발한다. 실기고사 80%, 학생부 20%를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실기고사는 인체소묘, 색채소묘, 기초디자인, 사고의전환 가운데 1개 과목을 택하게 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학생부 100% 전형(약학대학 제외)과 논술전형은 국어·영어·수학·탐구(사회·과학, 상위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7등급 이내여야 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의 성적은 3학년 1학기까지 5개 학기를 반영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